맨체스터유나이티드 st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배경

2. 클럽 소개

3. 마케팅 현황 -STP-

4. 마케팅 전략 - 4P -

5. 마케팅전략 -SWOT-

6. 성공전략

7. 성공요인

8. 향후과제

9. 출처


본문내용
2. 클럽 소개
(1) 클럽 개요
① 클럽명 : Manchester United FC
② 창단연도 : 1878년
③ 연고지 : 잉글랜드 랭커셔주 맨체스터
④ 감독 : 알렉스 퍼거슨(Alex Frerguson)
⑤ 홈구장 : 올드 트래포드(Old Trafford)
⑥ 주요성적 : 리그 우승 - 15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 2회, FA컵 우승 11회

(2) 다양한 수입 경로
- 맨유는 다양한 경로의 수익원을 통해 세계의 축구시장 부동의 매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영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이다. 매출액 2997억 원으로 매년 평균 7.8% 성장하고 있으며, 미국 경제지 포브스에서 자산 가치를 1조 3137억 원 규모로 추정하고 있다.
지난해 맨유의 수입구조를 분석해보면 전체 수입이 크게 입장료 등 경기장에서 얻는 수익(40%), TV중계료 등 미디어 수익(30%), 스폰서십 및 캐릭터 등 상품판매 수익(30%)으로 다변화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어느 한쪽에 치중되지 않은 다변화된 수익구조가 바로 맨유가 10년 이상 흑자 경영을 할 수 있는 비결인 셈이다. 여기에 맨유는 팀 운영비용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선수 스카우트 비용과 연봉이 전체 지출의 50%가 넘지 않도록 조정함으로써 안정적인 경영구조를 유지할 수 있었다. 실제로 맨유는 매년 선수 스카우트 비용에 투입되는 비용이 1년에 1500만 파운드가 넘지 않도록 조절하고 있다.
한편 영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7500만명에 달하는 해외 팬들도 맨유 수입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실제로 맨유 수입의 30%를 차지하는 캐릭터 상품 판매의 50%가 해외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한다. 이와 관련해 최근 영국 브래드포드 대학의 발표에 따르면 맨유는 1년에 기념품의 불법복제로 54억 원에 달하는 피해를 입고 있다고 한다. 중국을 비롯해 주로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일어나는 맨유 기념품의 불법복제 때문에 맨유는 중국에 에이전트를 따로 두고 불법 복제품을 감시하고 있을 정도다.
참고문헌
수요기획, 이것이 맨체스터다(KBS)
"맨유에게 경영을 묻다“(이코노믹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단의 브랜드 마케팅(채석완/영국 Bates Dorland)
“맨유 이름으로 못 팔 물건없다”(이코노미스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페이지(http://www.manutd.com)
퍼거슨 리더십(심재희, 환화철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마케팅전략
  • 목 차목 차선정 배경자사 소개자사 분석외부 환경 분석경쟁자 분석 SWOT 분석STP 전략4P MIX결 론Q. 돌발 퀴즈!!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스포츠구단은??(1)(2)매출: $ 2억 9800만수익: $ 8250만매출: $ 3억 3400만수익: $ 3000만맨체스터 유나이티드레알 마드리드Ⅰ. 선정 배경구단이 아닌 기업!!스포츠도 사업이다!!한국 최고의 스포츠 스타 박지성!!Ⅰ. 선정 배경Ⅱ. 자사 소개MANCHESTER UNITED FC창단연도 – 1878 년연고지 – 잉글랜드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전략
  • 전략 ▷머천다이징사업 Messtige전략 아시아/오세아니아들은가격혜택)▷ 아시아/ 오세아니아지역의 가능성 있는선수 영입▷ 공식홈피의 접근 용이성을위한 주요 아시아 국가의언어선택 가능성 부여▷ 업체 제휴광고(나이키 매장) ▷ 국가별 체계적인서포터즈 관리 ▷ 각국 유소년 축구 지원 ▷ 아시아/오세아니아인들을위한 여행 package  ▷ 메가스토어의진출과인터넷판매확대  1) Price  스폰서  AIG와 4년간 5천6백만 파운드(한화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전략
  • 전략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음Globalization- 문제점 - 해결방안● 선수 마케팅● 아시아 투어박지성- 대한민국나니 - 카보베르데호날두- 포르투갈Globalization해결방안- 문제점 -1. 선수마케팅의 한계는 선수 인지도가 떨어지면 마케팅 매출효과에 적지않은 타격을 주는 것으로 덩파저우의 경우가 이에 속함. 2. 높은 비용을 받고 아시아 투어를 하지만 벤치 선수들만의 기용으로 주전 선수들의 경기하는 모습을 기대했던 고객들에게 실망감을 안겨 주

  • vodafone 보다폰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나의의견
  • 국내 이동통신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보와 세계시장으로의 진출을 이룰 수 있다.1. 서론기업선정동기2. 본론1) 기업 개요 및 현황2) 현재 글로벌마케팅전략3) 한국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마케팅전략- 환경 분석거시환경분석미시환경분석- 진출 방식- SWOT분석장점(Strenth)약점(Weakness)기회(Opportunity)위협(Threat).- STP분석SegmantationTargetingPositioning- 마케팅믹스(4P)전략제품(Product)가격(Price)유통(Place)판매촉진(Promotion)3. 결론 및 나의의견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후원계약을 하면서 아시아 시장 공략 및 인지도 상승에 한발 더 앞으로 나아가게 되었다. 다음은 2007년 5월 59일 자 인터넷 경향신문에 게재된 기사이다. (전략).특히 시즌이 열리기 전 팬 서비스 차원에서 실시하는 아시아 투어는 후원사에 황금 같은 기회다. 맨유가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투어에 나섰을 때 선수들 경기복에 회사 로고가 찍혔던 미국 보험회사 AIG는 덩달아 홍보 효과를 봤다. AIG가 4년간 티셔츠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