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STP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차 례 ♦

1. S . T . P 전략 이란?
1) S . T . P 전략이란?
2) S . T . P 전략의 과정

2. C J 제일제당
1) C J 제일제당의 회사 개요
2) C J 제일제당의 성장 배경
3) C J 제일제당 로고의 의미
4) C J 제일제당 사업의 비전 및 목표

3. C J 제일제당의 S . T . 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
3) 위상전립 전략(Positioning)
4) S W O T 분석

4. C J 제일제당의 광고 사례

5. C J 제일제당의 해외 시장 진출
본문내용

2 . C J 제일제당


1. C J 제일제당의 회사 개요

♦ C J 제일제당은 1953년 8월에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로 처음 설립되어 50여 년 동안 소재식품에서 가공식품으로 끊임없이 사업영역을 넓히며 국내 최고의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해 왔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 소재사업에서는 강력한 시장 지배력과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다시다, 햇반, 맛밤, 행복한 콩 등 수많은 히트상품을 출시해온 가공식품에서는 웰빙 트렌드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사료사업에서는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대하고 전 세계 사료사업을 통합 관리할 지주회사를 설립하며 세계 5대 사료 메이커를 향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푸드 서비스에서도 컨세이션 외식사업에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며 해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식품사업은 C J 전체 매출의 47%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핵심 사업으로, 국내에서의 확고한 1위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의 맛과 식문화를 세계에 전하는 세계적인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2. C J 제일제당의 성장 배경

♦ 모든 사업은 그 시대에 맞는 것으로 세월이 흐를수록 경쟁도 심화되고 기술 또한 보편화 되어 가치가 떨어지게 된다. 이에 따라 CJ 제일제당도 많은 변화를 이루어 왔는데 크게 아래와 같이 볼 수 있다.

• 1953년 회사 설립 이후 시대가 흐름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가치 또한 다양하게 변하였다.
•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는 잘 갖추어진 재정과 그룹의 인력 네트워크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수집할 수 있었으며, 이에 따라 변화하는 시대에 잘 맞추어 성장해갔다.
• 1964.02 이미 유통업에 깊게 접근하고 영향력이 큰 설탕공장가지고 있어서 그것을 모티 브로 유사업종들을 모방하기 시작했다.
(EX) 대상그룹과의 미원 전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마케팅 환경 분석 4-1 환경 분석 4-2 소비자 분석(구매 행동 및 태도) 4-3 SWOT 5. 마케팅 전략 5-1 PS2의 한국 시장 진출시의 현황 및 문제점 5-2 마케팅 프로모션 2. 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1. CJ 엔터테인먼트 소개 2. CJ 엔터테인먼트의 비전과 목표 - “문화를 팔자.” 3. CJ 엔터테인먼트의 SWOT분석 4. CJ 엔터테인먼트가 낳은“태풍” 5. 소비자 유형에 따른 시장 세분화 및 STP 전략 6. 태풍의 SWOT 분석 7. 실패사례 선정 배경과 원인 분석 8. 문

  • 기업들의 신규사업 성공,실패 사례분석 레포트(CJ오쇼핑,락앤락,LG상사 신규사업 진출 성공및 실패사례 분석)
  • 전략을 수립해야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본 보고서는 기업들의 신규 사업 진출 성공, 실패 사례를 진출 배경, 성공 및 실패의 요인, 평가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내용이다.2. CJ그룹 사례분석 (CJ오쇼핑 사례분석)2.1 기업소개 및 현황 CJ 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으로 시작하여, 1977년 11월에 삼성과 분리되어 지주회사가 되었다. CJ는 제일제당의 식품사업으로 시작해서 현재 유통,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생명공학 사업으

  • [마케팅]CGV 마케팅사례 및 분석
  • GGV 마케팅사례 및 분석- 극장마케팅의 효시< 목 차 >Ⅰ . 회사 소개 및 사례선택 배경(1) CJ CGV 회사 소개 (개요)(2) 마케팅 사례 조사 선택 배경 Ⅱ . CGV 마케팅 전략 및 현황(1) SWOT 분석에 따른 CGV(2) STP 전략에 따른 분석(3) 4P MIX 전략에 따른 분석Ⅲ . CGV 마케팅 사례의 시사점 Ⅰ. 회사 소개 및 마케팅 사례 선택 배경(1) CJ CGV 회사 소개 (대표이사 : 박동호)1996년 CJ(제일제당)그룹에서 엔터테인먼트 멀티사업부의 극장사업팀으로 시작한 CGV는

  •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동방 CJ 중국진출 성공 사례
  • 동방CJ 중국진출 성공 사례 Ⅰ 서론 1. 동방CJ선정배경2. 기업소개- CJ오쇼핑- 동방CJ3. 중국시장진출배경 Ⅱ 본론1. 중국내 홈쇼핑 환경분석 및 현황- 환경분석 5C(중국시장, 중국사회의 변화, 중국소비자, 경쟁자, 진출기업)-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STP - SWOT분석- 5P(제품,유통,촉진,가격,사람)2.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Ⅲ 결론1. 평가 및 개선점(향후방향)Ⅳ 참고문헌Ⅰ 서론 1. 동방CJ선정배경중국의 홈쇼핑 시장은 매년 37.1%의

  • 비비고 bibigo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비비고 미국진출사례와 비비고 향후전략방향 제시
  • -성공비결-마케팅-SWOT,STP,4P-미국진출사례-향후전략제시-INDEX1. 비비고 bibigo 소개2. CJ푸드빌 기업소개3.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비비고의 성공비결5. 비비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비비고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비비고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8. 비비고의 미국진출사례(1) 미국에서의 프로모션전략(2) 미국에서의 성과와 현황9. 비비고의 향후전략방향 제언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