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J STP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차 례 ♦
1. S . T . P 전략 이란?
1) S . T . P 전략이란?
2) S . T . P 전략의 과정
2. C J 제일제당
1) C J 제일제당의 회사 개요
2) C J 제일제당의 성장 배경
3) C J 제일제당 로고의 의미
4) C J 제일제당 사업의 비전 및 목표
3. C J 제일제당의 S . T . 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
3) 위상전립 전략(Positioning)
4) S W O T 분석
4. C J 제일제당의 광고 사례
5. C J 제일제당의 해외 시장 진출
- 본문내용
-
2 . C J 제일제당
1. C J 제일제당의 회사 개요
♦ C J 제일제당은 1953년 8월에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로 처음 설립되어 50여 년 동안 소재식품에서 가공식품으로 끊임없이 사업영역을 넓히며 국내 최고의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해 왔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 소재사업에서는 강력한 시장 지배력과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다시다, 햇반, 맛밤, 행복한 콩 등 수많은 히트상품을 출시해온 가공식품에서는 웰빙 트렌드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사료사업에서는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대하고 전 세계 사료사업을 통합 관리할 지주회사를 설립하며 세계 5대 사료 메이커를 향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푸드 서비스에서도 컨세이션 외식사업에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국내 시장을 선도하며 해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식품사업은 C J 전체 매출의 47%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핵심 사업으로, 국내에서의 확고한 1위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의 맛과 식문화를 세계에 전하는 세계적인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2. C J 제일제당의 성장 배경
♦ 모든 사업은 그 시대에 맞는 것으로 세월이 흐를수록 경쟁도 심화되고 기술 또한 보편화 되어 가치가 떨어지게 된다. 이에 따라 CJ 제일제당도 많은 변화를 이루어 왔는데 크게 아래와 같이 볼 수 있다.
• 1953년 회사 설립 이후 시대가 흐름에 따라 경쟁이 치열해지고 가치 또한 다양하게 변하였다.
•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는 잘 갖추어진 재정과 그룹의 인력 네트워크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수집할 수 있었으며, 이에 따라 변화하는 시대에 잘 맞추어 성장해갔다.
• 1964.02 이미 유통업에 깊게 접근하고 영향력이 큰 설탕공장가지고 있어서 그것을 모티 브로 유사업종들을 모방하기 시작했다.
(EX) 대상그룹과의 미원 전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