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 프로젝트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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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오리온 역사


. 유기농 과자 개발 배경


. 오리온 혁신 프로젝트


. 닥터유 프로젝트


. STP 전략


. 닥터 유의 가능성
본문내용
유기농과자 개발 배경

미시적 환경

소비자를 가장 우선적으로 공급자, 마케팅 중개업자, 경쟁업자들을 파악해본다,
달고 맛있으면서 살찌지 않는 과자를 원하는 소비자와 회사 초기부터 꾸준히 신제품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본사 , 오리온(공급자) . 그동안 오리온과 꾸준한 관계를 맺어오면서 탄탄히 자리잡고 있는 마케팅 중개업자와 같은 개발 연구에 들어갔을지는 모르지만 아직은 출시 전인 경쟁업자들이 있었다. 이에 따라 과자시장의 새로운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미시적 환경의 여러요인들이 발판이 되었다.

거시적 환경

인구통계적 환경 - 출산율이 꾸준히 감소하면서 1가정 1자녀 집안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맞벌이집안이 늘어나면서 소비능력이 큰 부모들이 증가하였다.
또한 노년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들 노년층도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는 집들이 늘어나면서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고 관심가지는 경우가 많아졌다.
사회 문화적 환경 - 오리온의 긴 역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이미 충분한 신뢰도는 구축되어져있다. 거기에다가 요즘 문화적인 추세로 신 오렌지족의 등장이 있다.
소비적이고 퇴폐적 성향의 부유층 자제를 일컫던 오렌지족과는 달리 신 오렌지족은 가족의 가치와 건강을 중요시하는 새로운 유형의 집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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