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의 데코마스에 관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ECOMAS’의 정의

-‘청정원’기업에 대해서

-‘청정원’의 CI 도입의 이유

-CI도입후 ‘청정원’의 효과
본문내용
-‘청정원’의 CI 도입과 그 이유

현대사회는 시장이 복잡해 하나의 이미지로 전 품목을 커버하기 어렵다. 그래서 각 품목별로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수가 소비계층의 세분화에 따라 늘어가고 있다. 또한 제품의 질적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선택의 자유에 따른 다양한 소비패턴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식품유통 사업은 이미 상품 공급이 넘쳐나고 제품 간 우열도 사라지고 있어 마케팅 전략이 제품 소비의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식품 구매기준도 다변화하여 건강 지향적 브랜드를 구매하는 성향이 뚜렷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미원은 제품명과 기업명으로 모두 사용되고 있어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이미지 강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시장상황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조미료 회사로 인식되던 미원은 대상으로 기업명을 바꾸는 한편 종합식품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패밀리 브랜드를 도입하게 되었다. 대상은 조미료 매출이 전체의 50%에 불과하고 그룹이 식품, 통상, 광고, 건설, 정보기술, 수산 등 다양한 업종으로 구성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미료 회사로만 인식되어 있었다.
93년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당시 미원그룹의 이미지 조사에서 응답자의 33.8%가 미원을 떠올렸고 53.4%는 조미료를 떠올렸다. 소비자들은 조미료 외에 여러 가지 미원제품을 사용하면서도 그것이 미원의 제품인지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눈에 보이지 않는 손실을 보고 있었던 게 사실이었다.
참고문헌
[출처:www.naver.com 백과사전
http://star.mt.co.kr 08년6월2일뉴스
http://economysegye.segye.com 09년5월13일뉴스
등을 참고 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데코마스 DECOMAS성공전략 사례 서울시와 MBC
  • 관한 연구」,『계원논총』95, 1998 -정소영, 「기업환경변화에 따른 CI디자인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05 - 학위논문: CI컬러가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K텔레콤 CI리뉴얼 과정에서 나타난 컬러 변화를 중심으로 (김혜영 / 상명대 예술디자인대학원) - 학위논문: 레드마케팅 전략이 브랜드 개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K 텔레콤/ olleh KT CI 중심으로 (조수희 / 홍익대학교) - 서적: 마케팅 이용학, 김학윤

  • [경영학] Company Identity 전략
  • 관한 연구, 여행학연구 제16호,김명전. 국가브랜드 관리를 위한 한국의 이미지지형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 대학원, 박사 2006 . 金美惠, 商標擴張에 관한 연구 : 消費者 評價를 中心으로, 서울大 大學院, 석사 김성근, 기업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 정립을 통한 기업브랜드 자산 증진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 경영대학원, 석사, 2004. 김세연, 브랜드 인지도와 확장의 유사성 및 지각된 위험성이 온라인브랜드확장에 있어서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 Hi Seoul의 DECOMAS전략과 Geeen마케팅
  • 사례로서 환경PC, 세제용해장치 채용 세탁기, Non-SPCs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환경PC의 경우 에너지 절감 측면에서 PC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30w 이하가 되게 하였으며, 최근에는 PC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4w이하가 되는 초절전 모델인 환경PC3을 개발하였다. 5. 타 기업의 사례서울시는 환경국의 환경과를 개설하여 타 기업처럼 큰 의미의 그린마케팅이 아닌 시민과 같이 화합하여 작은 행사와 축제의 의미로서의 그린마케팅을 행하고 있다. 또한 재

  • [급식경영학 공통] 최근 외식산업(급식포함)의 주요 트렌드 세가지(3)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이 각각의 트렌드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 학교급식 식재료 납품체계 제도 개선, 2010. 한국외식사업연구소, 외식사업분석, 외식사업연구소, 2010.김용우, 로컬푸드 운동과 농업․농촌 살리기, 녹색평론, 2007.나정기 외, HMR의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2012.이하영, HMR(가정간편식)디자인개발을 위한 전략연구, 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2011.왕효무,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강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금호아시아나 박인천 회장
  • 관한 생각과 실천 방안을 임직원이 수시로 공유하고 있다.또 고객이 인터넷 홈페이지 내 고객의 소리 코너에 불만을 올리면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보내고 있다. 여객운송 서비스 맵을 제작해 일관성 있는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고객만족지수를 높여가는 데 활용하고 있기도 하다.금호고속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정비와 차량관제 시스템을 도입해 운행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