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그룹의 그린마케팅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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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도큐 그룹이란?

2.도큐그룹의 그린마케팅
(1) 도큐그룹 - ‘개발’과 ‘소비’의 상징
(2) 개발과 소비의 상징이 였던 도큐그 룹은 왜 그린마케팅을 실시하게 되 었을까?
(3) 도큐 그룹의 그린 마케팅
1.아카사카 엑셀 호텔의 그린마케팅
-그린코인제도
-그린카드제도

2.도큐 급행전철의 그린마케팅
-도쿄급행전철의 그린마케팅에 대한 방침
-도쿄급행전철의 구체적인 실천방안

3.도큐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도큐백화점의 그린마케팅에 대한 방침
-도쿄백화점의 실천방안
(1)에너지절약의 실천
(2)폐기물 삭감과 리사이클
(3)환경을 배려한 상품의 제공
(4)도큐백화점의 환경정책의 결과
본문내용
2.도큐그룹의 그린마케팅

(1) 도큐 그룹 - ‘개발’과 ‘소비’의 상징
도큐 그룹은 1965년 경 다마 전원도시 개발을 모델로 하는 대규모 뉴타운 개발, 도쿄외곽을 개발 대규모 고급 주택단지 건설하여 이를 도심과 연결하는 민간 철도를 운영, 역에 백화점 건설 등으로 “도큐 그룹= 개발, 소비”라는 인식을 일반 대중들로 하여금 가지게 하였다.

(2)개발과 소비의 상징이 였던 도큐그룹은 왜 그린마케팅을 실시하게 되었을까?
사실 도큐그룹의 소유인 아카사카 엑셀 호텔의 그린마케팅 실시는 일반 대중들에게 뜻 밖의 일이였을 것이다.

위에서 살펴 보았듯, 이 호텔의 모회사 도큐 그룹이 환경 보호와는 거리가 먼 기업이기 때문이다. 각종 개발 사업과 소비주의의 원조격인 도큐 그룹이 왜 아카사카 엑셀 도큐 호텔의 예처럼 ‘초록 경영’에 눈을 돌리게 되었을까?
가장 큰 이유는 1980년대 이후 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나타나게 된 사회마케팅개념의 강화로 인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갈수록 강조하는 분위기를 마냥 무시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http://www.tokyu.co.jp/
2008년 도큐백화점호텔 환경보고서
www.tokyu-dept.co.jp
2001년 도쿄그룹에 의해 작성된 자연환경과의 조화를 위한 목표
www.tokyuhotels.co.jp
환경에 대한 소비자 의식조사(도쿠핸즈)
www.kogas.or.kr
ww.tokyuheteljap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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