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그룹의 그린마케팅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도큐 그룹이란?
2.도큐그룹의 그린마케팅
(1) 도큐그룹 - ‘개발’과 ‘소비’의 상징
(2) 개발과 소비의 상징이 였던 도큐그 룹은 왜 그린마케팅을 실시하게 되 었을까?
(3) 도큐 그룹의 그린 마케팅
1.아카사카 엑셀 호텔의 그린마케팅
-그린코인제도
-그린카드제도
2.도큐 급행전철의 그린마케팅
-도쿄급행전철의 그린마케팅에 대한 방침
-도쿄급행전철의 구체적인 실천방안
3.도큐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도큐백화점의 그린마케팅에 대한 방침
-도쿄백화점의 실천방안
(1)에너지절약의 실천
(2)폐기물 삭감과 리사이클
(3)환경을 배려한 상품의 제공
(4)도큐백화점의 환경정책의 결과
- 본문내용
-
2.도큐그룹의 그린마케팅
(1) 도큐 그룹 - ‘개발’과 ‘소비’의 상징
도큐 그룹은 1965년 경 다마 전원도시 개발을 모델로 하는 대규모 뉴타운 개발, 도쿄외곽을 개발 대규모 고급 주택단지 건설하여 이를 도심과 연결하는 민간 철도를 운영, 역에 백화점 건설 등으로 “도큐 그룹= 개발, 소비”라는 인식을 일반 대중들로 하여금 가지게 하였다.
(2)개발과 소비의 상징이 였던 도큐그룹은 왜 그린마케팅을 실시하게 되었을까?
사실 도큐그룹의 소유인 아카사카 엑셀 호텔의 그린마케팅 실시는 일반 대중들에게 뜻 밖의 일이였을 것이다.
위에서 살펴 보았듯, 이 호텔의 모회사 도큐 그룹이 환경 보호와는 거리가 먼 기업이기 때문이다. 각종 개발 사업과 소비주의의 원조격인 도큐 그룹이 왜 아카사카 엑셀 도큐 호텔의 예처럼 ‘초록 경영’에 눈을 돌리게 되었을까?
가장 큰 이유는 1980년대 이후 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나타나게 된 사회마케팅개념의 강화로 인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갈수록 강조하는 분위기를 마냥 무시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http://www.tokyu.co.jp/
2008년 도큐백화점호텔 환경보고서
www.tokyu-dept.co.jp
2001년 도쿄그룹에 의해 작성된 자연환경과의 조화를 위한 목표
www.tokyuhotels.co.jp
환경에 대한 소비자 의식조사(도쿠핸즈)
www.kogas.or.kr
ww.tokyuheteljapan.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