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stp전략(M.A.C.의 ST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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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소개

M.A.C.의 시작

Estee Lauder companies inc.(에스티 로더 그룹)

2.맥(M.A.C.)의 STP마케팅

시장세분화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전략

3.결론


본문내용
Estee Lauder companies inc.(에스티 로더 그룹)
Estee lauder companies inc.는 1946년 에스티 로더 여사에 의해 미국 뉴욕에 설립된 초거대 화장품 회사이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에스티로더 그룹은 에스티로더, 아라미스, 클리니크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 현재 전세계 12,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미국은 물론 호주, 벨기에, 캐나다, 영국, 스페인, 스위스, 베네수엘라 등지에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다. 1946년 설립된 에스티 로더 그룹의 모회사인 에스티 로더사는 1953년 '유스 듀'라는 배스 오일용 향수를 발매하여 미국최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이후 계속적인 베스트셀러를 출시해 놀라운 성장을 이룩했다. 에스티 로더 그룹은 현재 전세계 10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에스티 로더 사는 에스티 로더, 클리니크, 맥 등 미국 내 유수의 화장품사들을 거느리고 현재 미국 화장품 시장의 50%를 좌지우지하며 전세계 118개국에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 로더 여사가 스킨 크림을 판매하며 시작되었던 조그마한 사업은 점차 부티끄, 살롱 등 을 통해 유명해 졌으며 백화점에 상점이 입점하게 되었을 때부터 에스티 로더사의 역사는 시작된다. 1953년 바스 오일용 향수로 발매된 Youth Dew 가 미국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게 되었고 이 제품으로 에스티 로더 사는 혁신적인 예술성과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한 과학적인 품질관리로 명성을 얻게 된다. 이후 에스티 로더 사에서는 계속적인 향수 베스트셀러를 출시했으며, 특히 첨단과학과 예술적 아름다움을 조화시킨 제품 개발로 그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bringing the best to everyone we touch"(우리가 만나는 모든 이에게 최상의 것을)이라는 모토는 에스티 로더의 모든 것을 말해주는 셈이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인 (http://www.naver.com) ,에스티로더 화장품 그룹(엘카 그룹, 한국지사명 엘카코리아)(http://www.esteelaud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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