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베아 STP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TP란?
2. 니베아 소개
3. 니베아의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결론
5.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니베아 소개
1882년에 독일인 파울 카를 바이어스도르프(Paul Carl Beiersdorf)가 함부르크에 의약품 회사인 '바이어스도르프'를 설립했다. 1911년에 바이어스도르프사의 이작 리프쉬츠(Isaac Lifschutz) 박사가 최초로 유화제를 만들었고,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획기적인 발명으로 이를 사용하여 만든 에멀전은 모든 크림의 기초가 되고있다. 오스카 트로플로비츠는 리프쉬츠 박사, 피부과 전문의인 파울 운나(Paul Unna)와 함께 이 에멀전을 기초로 하는 스킨 크림을 만들어 '니베아(Nivea)'란 이름으로 출시했다. 이 이름은 '눈처럼 하얀'이란 뜻을 가진 라틴어 '니비우스(Nivius)'에서 유래했다.
1924년에 회사는 브랜드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니베아의 노란색 크림통을 파란색으로 바꾸고 하얀색 로고를 넣어 여성전용으로 알려진 크림을 온 가족용으로 선전하기 시작했다. 1960년대에 여가 시간의 증대로 인하여 바캉스족이 늘어나자 야외용 스킨 제품의 판매량이 늘어났다. 1980년대에 회사는 국내시장에서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하여 니베아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브랜드의 컨셉은 사랑, 조화, 행복이며 피부 트러블이 적은 순한 제품임을 강조하고 적절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의 제품으로는 훼이셜케어, 헤어케어, 쉐이빙 크림, 바디케어, 썬케어, 립케어, 데오도란트, 핸드 크림 등이 있다. 회사가 소유한 브랜드로는 아트릭스, 유세린, 라프레리, 주베나, 가몬, 라벨로, 플로레나, 엘라스토플라스트 등과 십대를 위한 니베아 서브 브랜드 '니베아 비사지 영(Nivea Visage Young)'이 있다.
- 참고문헌
-
니베아 사이트 http://www.nivea.co.kr/
Philip Kotler, Gary Armstrong. 2000
http://www.beiersdorf.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