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 ENEX 사의 성공적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I란 무엇인가?

2. CI의 추진과 성공사례

3. 회사소개

4. 추진배경

5. 추진경위

6. CI 도입이전 상황

7. CI 조사

8. 네이밍작업

9. CI이후 현황

10. CI 성공요인

11.ENEX가 나아갈길

본문내용
4. 추진배경

1-1) 내부환경 변화

- 71년 회사설립과 더불어 국내에 입식부엌문화를 도입하여 80년대 중반까지는 부엌가구의 대명사로서 업계의 선두를 달려왔음.
- 그러나 80년대 초반부터 후발업체들이 당사의 기반을 잠식하기 시작하면서 드디어 86년 부터는 업계 1위 자리를 내주게 되었고, 점차 그 격차가 벌어져 왔음.
- 이로 인하여 직원들의 사기는 저하되고 패배의식이 만연, 의욕이 떨어져가고 있었음.


1-2) 외부환경 변화

경제성장과 더불어 국민소득수준의 상승과 생활양식의 서구화로 부엌에 대한 소비자 욕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단순한 개선이 아닌 개혁, 혁명의 필요성 대두.
- 다양한 제품
- 고가, 고급제품
- 다양한 기능
- 각종 기기의 내장 - 가스오븐렌지, 식기세척기, 냉장고, 세탁기 등
- 부엌을 단순조리, 수납기능에서 주바와 가족들의 대화의 광장으로 역할변경

1-3) 국제화 문제

국내시장의 개방으로 세계 유명회사와 경쟁이 임박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세계적인 품질과 브랜드가 아니고서는 다가올 21세기에 살아남을 수 없을 것으로 판단, 외국에도 통용될 수 있는 품질과 브랜드가 필요.

참고문헌

참고 자료
http://www.enex.co.kr/ 에넥스 홈페이지
http://www.ciservice.co.kr/
http://www.seri.org/_index_.html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3&dir_id=312&eid=/bco6WA945q6F/6eGNPrKnmXgr35b51J&qb=Y2nA/Ler
http://blog.naver.com/son95?Redirect=Log&logNo=12570207
학술논문자료
http://www.koads.or.kr/html/sub03_01.asp 최동하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Article/A0000442/01.html 광고학연구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Article/A0000457/01.html 광고학연구
http://www.donga.com/fbin/output?sfrm=4&n=200604240018 동알이보 2006 4.24일자 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 한샘 대량고객화와 황소채찍효과(ERP 구축)
  • 에넥스(ENEX)와의 비교분석 122.5 대량고객화와 SCM전략의 필요성 132.5.1 사업의 수익성 극대화 132.5.2 고객의 욕구 143. 한샘의 대량 고객화(Mass Customization) 153.1. 대량 고객화의 모습 153.1.1 3분 캐드 시스템 153.2. 한샘의 대량고객화 시스템의 성공요인 183.2.1. 제품은 고객화가 가능해야 한다. 183.3.2. 다양함과 고객화에 대한 충분한 수요가 존재해야 한다. 193.3.3. 가치 사슬이 준비되어야 한다. 193.3.4. 기술과 지식은 공유되어야 한다. 203.4. 한샘의 대량고

  • [경영] ERP(전사적 자원관리)의 개념과 사례
  • 사람을 비롯한 모든 자원을 재배치함으로써 새 판을 짜자는 것이다. 따라서 ERP 도입은 전사적인 경영혁신을 모토로 추진돼야만 합니다. ERP를 통해 기존의 모든 조직 및 업무흐름을 재편해 낡은 업무흐름을 떨쳐버리고 선진적인 업무흐름과 구조를 도입해야만 ERP를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도입효과를 볼 수 있다. 3) CEO가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ERP를 전사적으로 전파해야 한다. 많은 기업이 수개월에 걸쳐 수억원을 들여 ERP를 도입하고선 현업에 바쁘다는

  • [마케팅] 파워마케팅 성공사례 스크랩
  • 마케팅 성공사례파워마케팅롯데 자일리톨껌 2001.10.25마케팅은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 기업의 목적을 달성코자 하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따라서 식품 및 유통기업들은 ‘고객만족’을 제1의 목표로 삼고,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속속 발굴해 경영활동을 펴나가고 있다. 새로운 역발상 마케팅 기법으로 시장을 장악하거나 차츰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 사례들을 집중 분석해본다.‘얘야, 껌 씹고 자는 거 잊지 마라.’ 작년 7월 선보인 30초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소나 마케팅 12. 크로스오버 마케팅 13. 5월 마케팅 14. 심리 마케팅 15. CEO 마케팅 16. 황사 마케팅 17. 버추얼

  • [경영정보](주)한샘 경영혁신사례분석
  • ENEX의 메인페이지▶배너광고가 지나치게 많아서 어수선한 느낌▶‘.GIF’파일로 된 배너광고로 인해 혼란을 가중Herman Miller의 메인페이지▶일반적인 웹 사이트 형식이지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함▶‘모던함’의 이미지▶홈페이지 접속자를 두 부류로 나눔2. 고객이 제품을 웹상에서 볼 때▶한샘 메뉴▶한샘▶한샘 : 인테리어 매장 체험 서비스▶ENEX코너 : 가격대별로 가구를 분류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