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요약] 소비자지향적 정책과정을 이한 정책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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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논문주제
2. 서론
3. 이론적 배경
4. 연구문제 및 방법
5. 연구결과 및 논의
6. 각 논문별 결론 및 제언
7. 논문분석에 관한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2. 서 론

이 논문은 정책분야에 마케팅 전략의 적용가능성을 탐색한 연구이다. 본 연구는 정책분야에 마케팅 이론을 적용하여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실제 정책 사례에 이러한 이론적 틀을 적용시켜 보고자 한다.
연구의 내용은 정책마케팅의 의의를 살펴보고, 정책마케팅의 환경 분석과 시장 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정책마케팅 믹스 등 정책마케팅의 기본이론을 고찰한다. 그리고 정책분야를 소비자정책으로 특정하여 마케팅 기법을 적용하여 분석한다.
본 연구는 이론적, 실천적 양 측면에서 기여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론적으로는 정책마케팅에 대한 기초이론의 파악과, 소비자정책에 대한 마케팅 이론의 적용을 통해 정책마케팅 모델의 일반성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이며, 실제적으로는 정책의 과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적 접근의 사례를 보임으로써, 향후 정책의 효과성을 증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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