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불건전한 게임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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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2-1. 현재 e스포츠 현황
2-2. 팬 문화 형성
2-3. 기업들의 관심
2-4. 해외 인지도
3. 결론
본문내용
2. 본론

2-1. 현재 e스포츠 현황
현재 e스포츠에 공인된 종목 즉, 게임은 다음 총 21가지다. 그리고 이런 게임 분야에서 총 371명의 프로게이머들이 활동 중이다.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2개) :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1인칭 슈팅 (5개) : 카운터스트라이크, 스페셜포스, 서든어택, 워록, A.V.A
●스포츠 (6개) : 피파, 위닝일레븐, 팡야, 프리스타일, 피파온라인, 샷 온라인
●레이싱 (3개) : 카트라이더, 아크로 엑스트림, 시티레이서
●기타 (5개) : 철권, 겟앰프드(대전 액션), 펌프 잇 업(리듬 액션), 테일즈런너(액션 레이 싱), 던전앤파이터(액션 MMORPG)

(스타크래프트 팀 리그 결승전이 열리는 부산 광안리)
2-2. 팬 문화 형성

처음에는 게임들은 단순히 PC방에서 게임을 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그들끼리 게임을 경쟁하며 우승자를 가리고 하는 수준에 불과했었다. 그런데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이 1998년에 시판되었다. 이 게임은 급속도로 게임을 좋아 하는 사람들의 인기를 얻었다. 그리고 PC방 문화를 탄생시켰다. 이 스타크래프트는 엄청난 인기로 인해 처음으로 방송으로 중계되는 게임이 되었다. 그런데 게임 중계는 엄청난 파장을 불러왔다.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는 게이머들의 환상적인 실력은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게이머들이 게임에 집중 하는 모습은 그들의 프로의식을 보여줬으며, 이는 축구, 야구와 같은 다른 스포츠를 보고 열광하는 팬들처럼 게임과 게이머들의 팬들을 점점 확보해 나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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