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산업론] 국내에서의 거대미디어기업 출현 가능성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 구 소 개

2. 현재 미디어산업 상황

3. 국내에서의 거대미디어기업 출현 가능성 분석

4. 결 론 & 자 료 출 처
본문내용
연 구 소 개

국내에서의 거대미디어기업 출현 가능성 분석

연구목적

방송법, 신문법,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법(이하 미디어법) 개정과 관련
거대미디어기업 출현 가능성이 대두됨에 따라 해당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의 입장에서 그 가능성을 점검해보고자 함

연구방법

1차 자료 - 중앙일보 멀티미디어 렙 소장 김택환 박사 인터뷰

2차 자료 – 논문 및 언론 기사 및 전문잡지 인용

거대미디어기업 출현 가능성 분석

Telecommunications Act of 1996

The goal of this new law is to let
anyone enter any communications business

1934년에 제정된 통신법을
62년 만의 개정

주요 개정 내용
통신·방송의 융합 등 멀티미디어화와

사업 분야를 초월한 합종연횡의 움직임을 추인하는 것

경쟁 정책과 규제 철폐의 방향을 제시

이 개정법의 구체적인 시행 규칙은
미국연방통신위원회(FCC)가 제시

1996년 통신법 개정의 주요 내용은
규제 완화임
참고문헌
법제처
조선닷컴
동아닷컴
조인스닷컴
한국언론재단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통신위원회
미국연방통신위원회
KBS
MBC
SBS
CJ
SK
K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CJ 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기업이 국내로 진출을 하는 사례를 찾아보려 했다. 그러나 마땅한 자료들이 없어서 기존에 한번쯤은 다루어 봤던 제조업 기업을 중심으로 사례를 집중 연구 했다. 제조업 기업은 제품군이 명확하고, 해외로 진출한 사례들을 찾기가 여타 기업들에 비해서 쉬운 편이었으나, 제조업에는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해 우리 모두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소재로 CJ 엔터테인먼트를 선택했다.CJ 엔터테인먼트는 급부상하는 미디어 산업의 선두 주자이다. 미디어

  • 경제경영 삼성전자 AnyCall의 유럽시장 진출분석
  • 론1. 기업선정 이유2. 삼성전자 및 애니콜 소개Ⅱ. 본 론1. 삼성 애니콜의 유럽시장 진출배경(1)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2) 경쟁사 분석(3) 환경 분석 2. 삼성 애니콜의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회요인(4) 위협요인3.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STP 전략(2) 마케팅 믹스(4Ps)(3) 글로벌 마케팅 전략Ⅲ. 결 론1.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 성공요인2,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참고자료- -Ⅰ. 서 론1. 기업선정 이유국내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APPLE사 기업 분석목 차Ⅰ. 서 론1. 연구 배경2. 연구 목적Ⅱ. 본 론1. 애플 개관1) 기업 소개2) 기업의 연혁3)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4) 기업 문화5) 로고의 의미6) CEO 소개2. 애플이 속한 산업 1) 모바일 산업(1) 모바일 산업의 변화(2) 최근 모바일 산업 동향(3) 스마트 모바일 시장 현황 및 전망(4) 스마트 모바일 사업: 애플과 구글2) 모바일 산업의 진화: 시간과 공간 그리고 자율성의 확장(1) 미디어산업의 변화 (2) 미디어업계, 새로운 Big4 (3)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기업이 국내로 진출을 하는 사례를 찾아보려 했다. 그러나 마땅한 자료들이 없어서 기존에 한번쯤은 다루어 봤던 제조업 기업을 중심으로 사례를 집중 연구 했다. 제조업 기업은 제품군이 명확하고, 해외로 진출한 사례들을 찾기가 여타 기업들에 비해서 쉬운 편이었으나, 제조업에는 별 흥미를 느끼지 못해 우리 모두 흥미를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소재로 CJ 엔터테인먼트를 선택했다.CJ 엔터테인먼트는 급부상하는 미디어 산업의 선두 주자이다. 미디어

  • [세계화와 미디어] 글로벌화와 미디어
  • 목 차▶ 서 론 ▶ 본 론 1.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세계화 - 세계화 개념-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전지구적 세계화2. 세계 미디어의 현황 - 미국의 미디어- 프랑스의 미디어- 중국의 미디어- 일본의 미디어3. 언론의 세계화 움직임- 세계 주요 언론사들의 글로벌화 전략- 한국의 예4. 한국 언론의 세계시장 진출 방안- 국내 언론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국제 경쟁의 기본구조와 전략- 국제적 경쟁구조에 대한 전반적 분석▶ 결 론▶ 세계신문총회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