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위험한 아이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줄거리 및 배경

Ⅲ. 선생님들의 교육관

Ⅳ. 학생들의 태도 변화

Ⅴ. 여교사의 문제점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선정 동기
교육이란 무엇인가를 가르치기
보다는 학생들을 이해하고 믿으며
옳은 길로 인도해 나아가는 것이
교육의 기본이라고 생각하여 선정

Ⅱ. 줄거리 및 배경
미국 해병대의 여군 장교의 실화
친구의 소개로 한 고등학교에 교생실습을 받으러 갔으나 갑작스럽
게 특수 학급의 담임으로 배정 받으면서 일어나는 일을 보여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내용이었습니다. 참고하기에 좋은 내용이네요.
  • coolmel***
    (2010.05.25 22:20:34)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영화 위험한 아이들 속 교육
  • 교육학개론) “ 위험한 아이들 ” 에세이- 함께 그리고 맞춰가는 교육 - (1) 이 영화가 가진 가치은 1995년에 만들어진 조금 오래된 영화다. 그러나 맨 처음 우리가 발제를 준비할 때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이미 봤을 것이라는 상상과는 달리 생각보다는 많지 않은 학생이 아직 이 영화를 접해 보지 않았었다. 하지만 이 영화는 교직을 이수하는 학생으로서 한번쯤은 보고 생각해보아야 할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이 영

  • 성령을 주제로 대안교재 만들기
  • 아이들을 위한 교재를 제시하고자 한다.Ⅳ. 대안교재 디자인하기1) 교육주제 : “함께하시는 성령님” 하나님 나라는 이미 우리 안에 존재하며, 계속 성장 시켜가야 하는 것이다. 우리는 농촌에서의 따뜻한 코이노니아를 지향한다. 개인의 구원과 만족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따뜻한 공동체로서의 하나님나라를 함께 만들어 가는 것에 목표를 둔다.2) 주제 말씀 : 요한복음 14장 17절“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 학생의 마음을 대변해주는 책 - 교사와 학생사이
  •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교사에 한 발짝 더 다가간 것 같아 뿌듯했다. 하나의 ‘임용고사 필독 서적’,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이 책에 대한 평이다. 내가 이 책을 읽으면서 감상문을 어떻게 쓸지 고민하며 생각해보면서 나는 시험기간에 수업시간에 배운 교육학 내용이라던지 기타 학교 시험 과목과 같이 이 책도 요약하면서 여러 번 읽어서 머릿속에 남겨도 좋을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내가 생각한 감상문의 개요도 원래는 감상이

  • 장애교육의 특수성과 보편성, 그 딜레마에 관하여
  • , 필수적으로 알려주어야 한다는 것이다.참고 문헌교육학개론(Foundation of Education)장애인 차별 금지법 시행과 부모의 역할 -박종운 /사단법인 전국 자폐인 사랑협회미주 한국일보 2009 09 28 -김효선 교수/칼스테이트 LA 특수교육과1)장애 극복을 말하는 찌질 한 장애 사회여! 철학자의 서재 김도현의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num=600910170736342)자료 첨부3)http://blog.naver.com/leelove3925/600936184844)http://cafe.naver.com/jijek4111/22

  • 교사와 학생사이 - 그들의 간격은 여전히 한 뼘 - 독후감
  • 아이들에게 자신의 잠재력에 눈뜨게 해주는 것이다. 그러면 아이들은 스스로 자신을 구하게 될 것이다.교사와 학생사이는 가깝고도 먼 거리 이다. 그것은 그 둘 각각이 서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또 어떻게 서로에게 다가 가는 가에 달린 문제일 것이다. 내가 달아본 부제의 의미는 바로 이런 맥락에서이다. 나는 한 권의 책을 통해서 얻는 교사로서의 필수 덕목들을 배운 느낌이었다. 교육학에서 강조하는 추상적이고도 어려운 이론들만으로 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