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장 동기화와 학습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목차
-
1. 동기의 개념
2. 동기 이론
3. 동기유형
- 본문내용
-
1) 본능론
- Darwin의 본능론에서 시작
- 본능론이란 인간도 동물과 마찬가지로 생리적인 압력에 의해 동기화되기 때문에 인간행동의 동기는 통제할 수 없다 봄
- 행동주의 심리학자들에 의해 '욕구' 개념으로 대치됨
2) 행동주의 동기이론- 행동주의 동기이론은 객관적인 외현적 행동에만 관심을 두었기 때문에 외재적 동기만을 관심의 대상으로 삼았다.
- 시사점 : 행동주의 동기이론은 보상받기를 기대하는 어린학생들에게 효과적이며 신속한 행동변화를 유도하고자 하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 비판점 : 인간의 많은 행동을 욕구감소이론으로 설명하기는 어렵고 강화에 의한 동기유발은 내재동기와 흥미를 저하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와 자아 그리고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