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동화구연의 실기와 동시낭송의 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동시≫
1. 무지개 다리
2. 아기와 나비

《동화》
너는 특별하단다.
본문내용
≪동시≫
1. 무지개 다리
박경종
지나가던 소나기가 / 놓고 간 다리
아롱다롱 일곱 색이 / 곱기도 하다.
어느 누굴 건너라고 / 놓은 다릴까?
하늘나라 선녀들을/ 건너랬을까?
아냐 아냐, 선녀 건널 / 다린 아니야
선녀들이 곱게 곱게 / 짜 논 비단에
지나가던 소나기가 / 심술 피워서
햇볕에 사알짝 / 말리는 거야

1-1. 3,4학년이 읽고 싶은 낭송 동시집 p. 28 무지개다리-박경종(이창건 엮음/ 파랑새 어린이)
감상) 하늘의 무지개를 보고 시인은 1연에서 소나기가 만들어 놓고 간 다리라고 했다. 3,4연에서는 물음에 대한 답으로 선녀들이 건너는 다리라 했다가 다시 선녀들이 짠 비단이라고 생각을 바꾼다. 그리고 비단을 햇빛에 말린다는 아름다운 상상을 한다. 이 작품은 소나기가 지난 후 파란 하늘에 걸리는 무지개에 대한 아름다움을 그린 것이다.
1-2. 낭송법) 하늘에 걸린 무지개를 떠올리며 낭송한다.
3연의 “누구를 건너라고 놓은 다릴까?”는 끝부분을 살짝 올려 준다. “아냐 아냐, 선녀 건널/ 다린 아니야”는 손을 가로저으며 행동을 보이는 것이 좋겠다. 5,6,7연은 너무 끊지 말고 자연스럽게 이어 가고 마지막의 “사알짝”은 곱고 나지막하게 말한다.
1-3.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B9%DA%B0%E6%C1%BE
박경종 [ 朴京鍾 , 1916.5.4 ] 아동문학가. 호 : 내양(來陽)
주요수상 : 한정동아동문학상, KBS동요대상, 은관문화훈장 등
주요저서 : 동화집《노래하는 꽃》, 동시집《꽃밭》,
1934년 동흥중학교(東興中學校)를 졸업하였다. 중학교에 재학중이던 1933년 조선중앙일보의 신춘문예에 동요《왜가리》가 당선되었고, 중학교 졸업 후 홍원군청에 근무하면서 아동잡지《아이생활》등을 중심으로 작품생활을 하였다. 1940년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동요《둥굴다》가 입선되었고, 광복 후에는 홍원에서 교편생활을 하다가 1951년에 월남하여 상업에 종사하면서 동요․동화를 창작하였다. 1969년 동요동인회장․한글 글짓기지도회장, 1977년 한국문입협회 아동문학분과회장, 1979년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부회장, 1991년 한국도서잡지윤리위원회 심사위원․한국문인협회 이사 등을 역임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원,성북문화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동시에 지역사회의 안녕을 꾀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20세기에 들어와서 부터는 이런 종교적인 성격에서 벗어나 지방자치 가치 확립과 친목도모, 관광 상품 개발에 비중을 두는 경향이 있다. 축제는 일본의 한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특히 교토 기온축제의 이동식 무대 의식, 코시키지마노토시돈 신 축제, 히타치후류모노 축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도 등록되어 있을 정도이다. 성공적인 지역 행사로 자리 잡은 토다 후루사토(고향) 축제

  • [평생교육기관] 대구지역 도서관
  • 동화구연, 어린이 중국어, NIE와 글쓰기 이렇게 세 개가 어린이 강좌거든요. Q7: 참여하시는 분들은 거의 어머님이신요?A: 강좌에 따라 다른데요. 부모교육 같은 경우 30대 초반에서 50대 초반까지 정말 실제도 당면 문제가 있는 분들이 많이 오시고요. 사진촬영교실같은 경우 금요일 오후에 하고 과목이 과목이니만큼 20대에서 퇴직하신 60대 까지 굉장히 다양하게 오십니다. 영어나 일본어도 마찬가지로 도서관에 공부하러 오시는 20대부터 60대 할아버지

  • [아동문학] 동화구연의 실기 및 동시낭독 실기
  • 아동문학의 이해제10조 동화 구연의 실기 및 동시 낭독 실기동화구연이론) 색동 어머니 동화 구연 연구회 (http://www.saekdonggori.com/)1. 동화구연의 정의동화 구연이란 동화라는 문학 예술을 독자에게 전달하는 수단이며 방법이다. 동화 구연은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야기를 내용에 맞는 동작과 감정표현, 성대묘사 등으로 감동을 주는 말의 예술이다. 소리하나로 수많은 인물을, 형상을, 색깔을 그려내고 펼쳐 내는 것이 바로 구연가인 것이다. 어

  • 동화 구연가의 직무 분석 동화 구연가 직무 연구 목적 동화 구연가 직무 분석 대상
  • 문학이다. 이 만남에서 얼마만한 감동과 경험을 받았느냐에 따라 그들의 인성 형성에 크나 큰 영향을 주게 된다. 교육을 시작하는 유아기의 특성을 고려하였을 때, ‘동화구연’은 단순한 언어교육을 위한 것이 아니라, 언어를 수단으로 한 정서 교육에 그 목적이 있다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동화구연’은 무엇인가?‘동화구연’은 소파 방정환선생의 어린이 사랑, 나라 사랑 정신으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아동문학을 입체적이고 효과적인 음

  • [산업심리학] 동화구연가의 직무분석
  • 문학이다. 이 만남에서 얼마만한 감동과 경험을 받았느냐에 따라 그들의 인성 형성에 크나 큰 영향을 주게 된다. 교육을 시작하는 유아기의 특성을 고려하였을 때, ‘동화구연’은 단순한 언어교육을 위한 것이 아니라, 언어를 수단으로 한 정서 교육에 그 목적이 있다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동화구연’은 무엇인가?‘동화구연’은 소파 방정환선생의 어린이 사랑, 나라 사랑 정신으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아동문학을 입체적이고 효과적인 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