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미디어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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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CJ Media는?
CJ미디어 소개와 사업영역 현황

2. CJ미디어의 사업전략
1) 자체제작 전략
2) 해외 진출 전략
3) 차별화 전략
4) 다각화 전략
 
3. CJ미디어가 바라보는 미디어법
 
4. 결론

본문내용
CJ Media

1993음악채널 Mnet으로 출발
Vision? 국내- 아시아-미국-유럽의 고객
다양한 매체 통해 차별화된 새로움과 즐거움
아시아 no.1 컨텐츠 비즈니스 그룹

공중파가 아닌 케이블이나 위성방송을 통해
방송을 제공하는 CJ 그룹의 계열사
오리온 자회사인 온 미디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채널을 서비스

자체제작 전략

올해 키워드?
자체 제작,HD영상물 제작 강화, 자체 채널의 경쟁력 확대
“본업”에 충실

브랜드 인지도의 상승
적극적 투자를 통한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경영


미디어 시장, 플랫폼의 다양한 광고시장의 침체
CJ미디어는 자체제작 확대와 해외진출 등으로 사업에 초점
2006년 이후 3년 연속 적자
(80%가 넘는 자체제작 비중의 채널 tvN 등
공격적 투자가 이뤄진 것이 경영지표의 악화 배경)
참고문헌
http://www.cj.net/
http://www.cjent.co.kr/
http://www.cjmedia.net/
http://www.mnet.com/
http://www.olivetv.co.kr/
http://oap.cjmedia.net/
http://www.cjhellovision.com/

영상미디어 산업의 이해, 임정수, 한울 (한울아카데미) 2008
제3의 디지털 혁명 컨버전스의 최전선세계 디지털 리더들이 말하는 )   니콜라스네그로폰테외, SBS 서울디지털포럼 역, 미래M&B ,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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