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교보문고의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교보문고의 기업소개

본론
1.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2.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결론
조원이 내린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교보문고의 기업소개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중․대형 서점들이 많이 들어섰지만, 교보문고 설립 전까지는 조그만 규모의 중소형 서점들이 운영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대형서점 이라는 틀을 교보문고가 먼저 시작한 것은 당시로선 초유의 일이었다.
또한 교보문고는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에서 대형서점부문 1위 기업’으로 13년 연속(1997~2009년) 선정되었으며, 1:1 맞춤도서 정보를 제공하는 ‘북마스터 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고객의 작은 불편이라도 즉시 보상해주는 '서비스 품질 보증제도‘, ’고객 모니터제도‘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이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문화쇼핑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 제도를 개발. 도입하고 있다.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 상대였던 종로서적은 몰락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라 YES24와 알라딘 등이 성장하여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한다. 이렇듯 시장의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교보문고는 시장 선도 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적응해 나가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
.

앞으로의 전망
교보문고는 서점 시장(오프라인)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시점인 만큼 앞서 분석한 내부, 외부 환경과 마케팅 전략 부분에서
대체적으로 안정적인 위치에있음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 교보문고는 인터넷 서점 간의 시장 점유율에서 아직
그 기반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과
다양한 촉진 활동을 기대해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교보문고의 상황과 전략에 대한 사례조사
  • 사례분석 대상 선정의 이유사례조사 대상을 선정할 때 조원들 간에 서로 많은 대상들이 언급됐다. 유명한 제품, 브랜드부터 그러지 않은 것 까지 마케팅 수업을 듣는 학생들인 만큼 열의가 높았는데 그 많은 것들 중에서 교보문고를 택한 이유는 첫째로,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하면 아무래도 자료가 방대하지 않을 까 하는 생각 이였고 두 번째로, 책은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이용하는 제품군이며 세 번째로는, 인터넷의

  • [경영전략론]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
  • 인터넷 서점을 운영하고 있다. 반디앤루니스의 등장에 직접적 영향을 받게 될 곳은 영풍문고 종로점이다. 반디앤루니스 또한 영풍문고처럼 지하철 1호선 종각역과 직접 연결돼 있기 때문이다. 거리도 180여m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비슷한 입지조건 탓에 주 고객 층도 겹칠 것으로 예상된다. 영풍문고의 주 고객은 중고생과 20대 등 젊은 층이다. 교보문고 광화문점은 고객 평균연령이 다소 높은 편. 한기호 출판마케팅연구소장은 “특히 오피니언 리더들

  • [교보문고 마케팅 PPT] 교보문고 기업분석,성공요인,SWOT분석과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문제점,해결방안제언및 향후시사점연구
  • 인터넷 이용자의 증가는 교보문고에게 기회가 되고 있다.(4) Threat1. 도서 할인업체의 영향으로 출판계는 발 행 종수, 발행 부수, 서점 수에 있어 모두 감소세를 보임2.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여러 인터넷 서점이 등장 하면서 출혈적 가격경쟁은 도서유통업체에게 큰 위기3. 할인판매의 금지로 인해 도서시장 자체 가 축소될 수 있다는 점이 부정적 5.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사례#1. 유형성“ 대대적인 매장 리뉴얼 “ : 거대한 소나무 테이블과 자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분석2)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13) 개성 넘치는 자기소개서 24) 이력서 컨테스트 수상작13. 이력서1. 한글 이력서 작성 요령2. 영문 이력서14. 면접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 [국제경영전략] 모닝글로리 해외진출 성공 사례
  • 제휴Ⅱ- 4. Its Design블루베어가 헬로키티를 삼켰다?① 지속적인 연구개발(전문인력 육성)②제품 전략(디자인 차별화, 고품질, 고가격)Ⅱ- 5. 해외 대형 매장 탐방① 좋은 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② 직접수출-OEM수출 거부③ 해외 현지화 전략Ⅲ. 결론① 메인 타깃과 이미지를 설정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집중시켜야 한다. ② 인터넷에 기반을 둔 캐릭터 상품 개발③ 글로벌 스탠다드참고문헌< 모닝 글로리 사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