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학습자중심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9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국어과,영어과,수학과의 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 사회과,체육과의 학생중심교육(학습자중심교육)
- 국어과 교육과정과 국어교육의 기반 학습자 중심 국어교육
-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내용구성,교재구성, 국어과교육과정(국어교육과정)수행평가,교수학습방법
-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수준별교육과정,과정중심글쓰기지도,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국어과(국어교육)교육과정 비교
- 국어과(국어교육,국어수업)목표,지향점, 국어과(국어교육,국어수업)수행평가, 국어과(국어교육,국어수업)문제점, 국어과(국어교육) 교수학습방법
- 목차
-
서론.
본론.
Ⅰ.구성주의
Ⅱ. 학습자 중심의 국어교육의 세 요소
Ⅲ. 학습자 중심의 국어교육 방법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국어과 교육을 함에 있어서 우리는 학생들 각자의 흥미와 필요 및 능력을 최대한 소중히 다뤄야 한다. 또한 학생의 언어사용 능력은 의미 있는 상황에서 언어의 실제적인 사용을 통해 키워야 한다. 신헌재 외(1994). 학습자 중심의 국어교육. 서광학술자료사
지금부터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교육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학습자 중심 교육의 원리가 되는 사상은 무엇이고, 학습자 중심 교육이 이루어지기 위한 배경은 무엇이며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본론.
Ⅰ.구성주의 신헌재 외(2002).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수업방안. 박이정
․지식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상대적인 것 - 지식은 시에 따라 다르며, 그 사회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며, 또한 개개인에 따라 다르다는 입장을 취한다. 그래서 지식을 있는 그대 로 받아들이기보다는 그 지식을 자신의 입장, 또는 자신이 속해 있는 집단의 입장에서 어 떻게 나름대로 구성하느냐에 관심의 초점을 둔다.
․객관주의에서는 저쪽에 있는 지식을 ‘발
자료평가
- 가격이 저렴해서 사봤는데 다른 레포트 미리보기 긁어온 듯한 느낌이에요.. 정말 간단하게 각주같은 것만 있으니까 레포트 쓰실때 참고자료는 될듯.
- hyacinth***
(2008.10.29 13:29: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학] 길찾기 영어 수업 지도안(영문)
- [교육학] 초등학교 영어 교육 지도안-길안내 표현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