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생금융상품론] 헤징(Hedg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헤징의 기본개념
2. 헤징전략
3. 베이시스와 헤징
4. 헤징의 효과성 및 의의
- 본문내용
-
1. 헤징의 기본개념
현물의 미래가격이 불확실함으로써
생기는 가격변동 리스크를 줄이거나 없애기 위해
선물시장에서 현물과 반대되는 포지션을 취하는 것
* 사전적으로 미래 가격변동으로 인한 불확실성을 줄이는데 의의
장래 금리 상승으로 인한 유가증권 가격의 하락이 예상될 경우
금융자산의 가치 하락을 회피하기 위하여 선물 매도계약을
체결하는 것
장래의 금리하락에 따른 가격 변동 리스크를
회피하기 위하여 선물 매입계약을 체결하는 것
2. 헤징 전략
가격변동으로 인한 리스크를 회피하고자 하는 전략
가격변동에 노출된 리스크의 내용과 크기 등을 평가하는 작업을 우선
헤징을 실행했을 때의 효과 및 비용 등을 면밀히 검토
잠재적 손실 가능성을 줄여 주지만 동시에 잠재적 이익 가능성도
줄어드는 점을 반드시 고려하여 의사결정
헤징의 필요성에 따라 목표가 정해지면
다음으로 적절한 헤지 수단을 선택.
헤징은 선물계약뿐 아니라 선도계약, 옵션, 스왑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