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과 노키아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성의 긍정적 측면

Ⅱ. 삼성의 부정적 측면

Ⅲ. 노키아의 긍정적인 측면

Ⅳ. 노키아의 부정적 측면

Ⅴ. 노키아

Ⅵ. 삼성

Ⅶ. 삼성과 노키아 시장 비교

Ⅷ. 노키아 vs 삼성 애니콜싸움

Ⅸ. 자료출처
본문내용
Ⅱ. 삼성의 부정적 측면
1.위피(Wipi)제도의 폐지로 인한 외제휴대폰의 등장
2009년 4월 위피제도가 폐지된다. 위피란 한국형 무선인터넷 플렛폼이다. 여태껏 우리나라는 핸드폰 내에 '위피'를 의무적으로 탑재하도록 위피제도가 있었다. 간단히 말해서, 그간 국내단말기회사를 위한 보호정책이 있었던 것이다. 따라서 외국산 핸드폰 기기는 발을 들여놓기 어려웠고, 이제서야 굳게 닫혀있던 문이 열리게 된 셈이다. 이를 통해 노키아(Nokia), 소니에릭손(Sony), 그리고 애플(Apple)등 단말기회사에서 한국으로 대거 진출할 계획을 세운 것이다. 경쟁력 있는 외국산 새로운 단말기의 등장으로 삼성 애니콜 측에서도 웃고 있을 수만은 없다.

2. 고가격․ 귀족적 이미지의 제품 선전
삼성에서 내놓은 옴니아의 경우 100만원 대를 호가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얻기에는 한계가 있다.노키아가 가진 최고 강점 중 하나는 가격대비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것이다. 타 핸드폰 제조사와 비교도 안 되는 원가경쟁력으로 중저가 핸드폰 시장에서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중저가 핸드폰 시장을 차츰 선점해나가겠다는 것이 목표이다. 이번 국내 시장에 첫 제품으로 선보인 '노키아 6210s'은 출고가가 39만 6천원이다. 핸드폰이 가진 성능에 비하면 비싼 가격은 절대 아니다.

3. 생산에 가격경쟁력에서 10~20% 노키아 보다 떨어진다.

4. 외국시장은 국내시장만큼 디자인을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
세계적 흐름에서도 기능을 점점 요구하는 추세이지만, 우리나라만큼 디자인을 치열하도록 중요하 게 생각지 않는다.

5. 시장 점유율이 아직 노키아보다 많이 부족하다.
시장점유율이 많이 상승세이긴 하지만, 세계 어느 나라에도 다 있는 노키아에 비하면 아직 새 발의 피다. 중국, 미국, 유럽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지만, 그 외 많은 나라에서 미비한 곳이 더 많다.

6. 스마트 폰의 진출에 늦었다.
삼성의 스마트폰은 이제 시작이지만, 노키아는 삼성에 비해 오래 전부터 출시되었고 노키아는 스마트 폰을 생활의 한 부분으로써 스마트 폰을 레스토랑이나 정류장을 향하면 그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 프로그램 개발 중에 있다.
참고문헌
www.naver.com/
www.google.co.kr/
www.heise.de/
http://www.kotra.or.kr/
www.ois.go.kr/
www.inews24.com/
www.nokia.co.kr/
www.samsung.com/sec/
www.magnumkorea.com/
www.d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사의 경영전략] 애플사 선정이유, 소개, 현황, 경영전략, M&A,SWOT분석, 삼성의 갤럭시 S와 아이폰4 비교분석 및 향후 전망
  • 출처http://www.apple.com/kr/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http://www.nweb.kr/500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11/e2010110914214270260.htm http://lemove.wordpress.comhttp://logfile.tistory.com/765 위키백과 ko.wikipedia.org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KT경제경영연구소 http://www.digieco.org/ http://cafe.naver.com/true8.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67961http://catchrod.tistory.com/335한겨례인터넷신문 , 이데일리 ,한국경제 인터넷뉴스, 학주니닷컴, 조인스 인터넷뉴스 등

  • 노키아 경영전략
  • 분석산업내의 경쟁집중도-노키아, 모토로라, 삼성, 에릭슨 과점제품차별화-품질차이 적지만,디자인 차이 큼비용구조-정비용 高, 가변비용 低잠재적 진입규모의 경제유통망 접근진입장벽 高공급자의 힘첨단재료 업체공급자의 힘 大대체재의 위협대체재 구매자 성향위협 되지 않음.대체재의 상대가격상관없음.구매자의 힘구매자의 힘 大구매자 가격민감성 大전환비용 없음.경쟁자와의 비교Ability to Gain ShareHighHighLowLowOpportunity Align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노키아와 국내 1위(세계 3위)의 삼성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게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지 알아보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조사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2.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를 선정 한 이유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국제경영론『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 [경영전략]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 실패사례
  • 노키아란 어떤 회사인가??• 노키아의 연혁• 세계시장에서의 노키아의 위상• 노키아는 어떻게하여 세계시장속에서 선두기업이되었는가?? -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기업비젼- 핵심역량- 기업문화 및 조직구조•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마케팅전략- 노키아의 글로벌경영전략 : 표준화와 현지화- 노키아의 글로벌경영전략의 특징• 노키아는 한국에서 어떤 전략을 펼쳤는가??- 삼성 애니콜과의 전략비교• 노키아는 왜 실패했는가??- 노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