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마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ow?
-Place
-Sales
2. Why? Mega mart?
-부산최초의 할인점
-부산 대형마트 분야 1위의 유통업체
-적은 점포 수에서 나오는 강점
-경여다각화와 내실화
-현장 경험이 최고의 스펙
3. SWOT분석
4. 한국 VS 중국
5. 결론
본문내용
(메가마트의 연혁)
1975. 11. 21   주식회사 동양체인 인수
1981. 11. 24   상호변경 : 주식회사 농심가 
1992. 01. 01   국내 최초 POS시스템 도입 운영
1995. 08. 17   메가마켓 동래점 개점
1996 ~ 2005 김해점,덕계점,언양점,포항점,천안점,울산점,
남천점,덕천점,양평점 개점
2001. 01. 18   메가마켓 중국 심양점 개점
2005 ~ 2008 남경점,상주점,항주 소산점 개점
2001. 09. 18   메가마켓 모든 상호를 메가마트로 상호변경
2004. 05. 01 MegaQ 오픈(www.megaq.co.kr)
2005. 09. 10 t.view 런칭
2005. 12. 15 메가마트 남천점 Fashion Street 545 오픈
2007 ~ 2008 Hauz DECO 화곡점,김포공항점,거제점 오픈
2008. 04. 30 M 백화점 춘천점 오픈



-2007년을 기준으로 메가마트의 매출액은
7300억원에 달하여 자체 개발.제조하는 산물 가공식품.즉석식품군 확대와 홈 인테리어숍 가두점 및 패션의류 사업 강화라는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있다.


-홈 패션 카테고리 매장 [하우즈 데코], 2008년 5월에 춘천에 첫 오픈했던 메가마트 소관의 백화점 [M 백화점], 메가마트의 유럽풍 의류 아울렛 몰 [fashion street 545], 채집, 재배, 사육, 품질 등에서 가장 좋은 상품만을 알선한 고 품격 프리미엄 브랜드 [신선도원] 등의 여러 PB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농심켈로그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이라는 예상외의 수익을 거두게 해주었다. 최근 켈로그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시행중인 전면 영양표시제 (GDA, Guideline Daily Amount)등 자발적인 영양 개선 및 정보 공개 방침으로 근래 발표된 JP Morgan 리포트에서 소비자 건강에 기여하는 우수 사례로 인정받기도 하였다.(1) Ad.(광고) 제품별 광고 전략① 콘푸로스트동물을 의인화한 캐릭터 광고와 농심켈로그를 표현하는 대표적인 문구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요’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전략2) 마케팅 믹스 PROCESS (마케팅 전략 수립)① Price② Product③ Place④ Promotion⑤ Customer Services3) 한국에 진출한 외자계 유통업체 현황3. 삼성 TESCO Homeplus의 현지화 전략 . 24 1) 새로운 문화의 창조2) 지역1번점 전략3) 고객 중시 전략4. 홈플러스 성장을 위한 전략 265. 차별화 PROCESS . 291) TESCO의 차별화 전략 - Customer Plan Process2) 가치를 제공하는 복합쇼핑공간 (엔터테인먼트 도입)3) 해

  • [졸업][마케팅전략]SK텔레콤 CARA 광고전략 및 마케팅분석
  • 마케팅 전략1. STP기존의 전략과 동일2. 4P MIX기존의 전략을 병행해 가되 프로모션을 변화시켜 마케팅 목표 달성을 추구한다. * 새롭게 제시되어야 PROMOTION1) PR신문, 잡지 등에 제품에 대한 출시 배경, 광고에 대한 소개와 제품 소개등을 통하여 소 비자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방법이 있다. 잡지의 이달의 새 광고 코너라든가 신제품 출시 에 관한 보도자료 등에 정보를 제시하고 제품의 마케팅 담당자나 홍보 담당자, 광고 제작 자의 인터뷰 내용을 게재

  • [마케팅관리] SK텔레콤의 카라를 통해 바라본 여성 타겟 마케팅
  • 마케팅의 일환으로서, 성에 의한 세분화를 통해 다양해져 가는 고객들의 욕구에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브랜드이다. 드라마(Drama)는 여성전용이라는 점에서 타겟집단의 세분화, 전문화로 서비스와 마케팅전략을 집중시켜 리치 마켓(Rich Market)을 펼치고 있다. 1) KTF의 전략분석 ① 드라마 출시 배경 - 이동전화 이용자가 3천만 명을 넘어서면서 가입자 증가세가 둔화 - 여성들은 멤버쉽이 제공하는 할인 서비스 등의 이용이 활발 - 여성들의

  • [유통관리]할인점시장의 구조분석
  • 전략으로 다점포화 전략과 지역밀착화 전략으로 맞서고, 한편으로 다음 달 초에 대전의 신시가지 지역인 둔산지역에 전국 최대규모의 둔산점을 개관할 예정으로 있다. 실제로 이 백화점의 경우 다른 지방 백화점들이 침체를 벗어나지 못하던 작년에도 95년도의 1,523억원에서 96년에는 305억원이 늘어난 1,828억원의 매출을 기록,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그러나 지방업체들의 이같은 대응 전략은 자금력, 인력, 마케팅적인 노하우등 총체적인 면에서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