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한국야쿠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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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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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의 연혁
-기 업 이 념
-한국야쿠르트회사의 개요
-발효유 제품전략
-발효유 매출전략
-발효유 마케팅/판매 전략
-SWOT 분 석
-STP 분석
-4P분석
-한국야쿠르트의 성공비결
- 본문내용
-
SWOT 분 석
Strength
높은 이미지
높은 인지율과 음용경험
유산균 발효유의 선도업체
15,000여명의 강력한 판매조직
건강기업으로서의 Weakness
• 제품 다각화로 인한 자기잠식 가능성
저연령품, 저가품이라는 고정관념
액상발효유 판매 감소 → 원가부담 증가
내수의존도 높음 → 수출의 어려움
Opportunity
• Well-being, LOHAS 소비 Trend 지속
→ 고객관심 확대
면역에 대한 정보 증가
성인병에 대한 높은 관심
인지도를 이용한 타 시장진출 용이
Threat
• 유산균은 어느 회사나 비슷하다는 인식
타사제품과의 차별적 우위성 전달 한계
다수 경쟁자의 따른 재선택 기회 감소
기능성 강조에 따른 경쟁가능성
(의약품 & 건강보조식품 등)
식품안정성 이슈화
(조제분유 사카자키균 검출, 식품)
STP 분석 - Segmentation
가족 생활 주기에 따른 분류
소비자 제품
소속되지않은성인단계 구매의지O, 실제구매X
가족형성단계(신혼부부) 소량구매 값이싼제품선호
어린자녀를 둔단계 부모의 선택중시 예쁜디자인제품선호
청년기자녀를둔단계 자녀의선택비교적중시
성장기자녀를위한구입
기능성 발효유 선호
자녀의 독립단계 소량구매
조부모 단계 본인건강, 간식을위한 “단맛”선호
STP 분석 - Targeting
Targeting : 어린, 청년기 자녀를 둔 단계
비교적 많은 양의 제품 구입
자녀들의 성장 위한 건강식품 필요 인지
다른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비교했을 때, 군것질 소비가 큼
대부분의 식품 소비가 자녀를 위한 것임
제품 구매가 주로 어머니를 통해 이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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