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한국야쿠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야쿠르트의 연혁
-기 업 이 념
-한국야쿠르트회사의 개요
-발효유 제품전략
-발효유 매출전략
-발효유 마케팅/판매 전략
-SWOT 분 석
-STP 분석
-4P분석
-한국야쿠르트의 성공비결
본문내용
SWOT 분 석


Strength
높은 이미지
높은 인지율과 음용경험
유산균 발효유의 선도업체
15,000여명의 강력한 판매조직
건강기업으로서의 Weakness
• 제품 다각화로 인한 자기잠식 가능성
저연령품, 저가품이라는 고정관념
액상발효유 판매 감소 → 원가부담 증가
내수의존도 높음 → 수출의 어려움

Opportunity
• Well-being, LOHAS 소비 Trend 지속
→ 고객관심 확대
면역에 대한 정보 증가
성인병에 대한 높은 관심
인지도를 이용한 타 시장진출 용이
Threat
• 유산균은 어느 회사나 비슷하다는 인식
타사제품과의 차별적 우위성 전달 한계
다수 경쟁자의 따른 재선택 기회 감소
기능성 강조에 따른 경쟁가능성
(의약품 & 건강보조식품 등)
식품안정성 이슈화
(조제분유 사카자키균 검출, 식품)


STP 분석 - Segmentation

가족 생활 주기에 따른 분류

소비자 제품
소속되지않은성인단계 구매의지O, 실제구매X
가족형성단계(신혼부부) 소량구매 값이싼제품선호
어린자녀를 둔단계 부모의 선택중시 예쁜디자인제품선호
청년기자녀를둔단계 자녀의선택비교적중시
성장기자녀를위한구입
기능성 발효유 선호
자녀의 독립단계 소량구매
조부모 단계 본인건강, 간식을위한 “단맛”선호


STP 분석 - Targeting

Targeting : 어린, 청년기 자녀를 둔 단계


비교적 많은 양의 제품 구입
자녀들의 성장 위한 건강식품 필요 인지
다른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비교했을 때, 군것질 소비가 큼
대부분의 식품 소비가 자녀를 위한 것임
제품 구매가 주로 어머니를 통해 이루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야쿠르트의 마케팅 전략
  • BUSS 205 : Principle Of Marketing, 2008, Winter1.한국야쿠르트 기업 분석한국야쿠르트는 1969년에 윤쾌병 박사가 설립한 회사이다. 1970년 9월에 일본에서 유산균을 공급받는 대가로 지분 38.3%를 넘기는 계약을 맺으며 한국 야쿠르트는 대한민국에서 태어났다. 한국 야쿠르트는 유산균 발효유뿐만 아니라, 라면, 음료수 등 여러 분야에 진출해 있고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2008년에는 발효유 시장에서 43%의 점유율을 나타냈으며 약 4천 7백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

  • 경제경영 한국야쿠르트 기업분석
  • 목 차 ※ 요약문Ⅰ.서 론ⅰ. 인적판매의 정의ⅱ. 인적판매의 목적ⅲ. 인적판매의 중요성ⅳ. 한국야쿠르트 선정이유Ⅱ. 본 론ⅰ. 기업소개ⅱ. 한국야쿠르트의 방문판매 선택 배경ⅲ. 한국야쿠르트의 마스코트 “야쿠르트 아줌마”ⅳ. 교육방법ⅴ. 실무에서의 고객 접근 방식1) 판매원의 기본활동2) 판매원의 신규 고객 접근방법3) 판매원의 기존 고객 접근방법ⅵ. 성공 요인ⅶ. 방문판매가 가져온 효과1) 전반적 효과 2) 기업 측면의 효과Ⅲ.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한국표준협회에서 선정한 2002년 신기술 최우수상을 수상한 12개 품목중에 하나(2) 기업분석78년 회사 창립이후 20여년간 대형 가전업체의 전기밥솥 OEM(주문자상표 부착)생산을 전전하면서 겨우 회사의 명맥을 유지해오던 성광전자가 내노라하는 대기업들을 제치고 누구도 넘볼 수 없는 탄탄한 기업으로 급부상.@ 준비된 기업LG전자와 필립스 등 대기업에 납품하는 과정에서 품질 평가에 대해 끝없는 단련@ 발전하는 기업 ( 사업의 확장 )밥솥제품에서

  • (주)옛기술과문화 기업분석보고서(NR2)
  • (유)수지상운 기업분석보고서(NR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