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나이키 소개 및 유래
2) 나이키 로고

2. 본 론 1) 나이키 4P
2) 나이키 SWOT분석
3) 나이키의 마케팅전략
<1> 투자전략
<2> 차별화 전략
<3> 광고전략
4) 나이키 위험요인

3. 결 론 1) 나이키의 향후발전방안
본문내용
나이키의 4P 분석

Price – product(가격과 제품)
▷ 고품질 고가전략 - 뛰어난 품질,디자인,A/S
▷ 비싸더라도 구매자들의 기대 이상의 제품공급



Place(유통)
▷ 전세계에 자국나이키 존재.
▷ 각나라 실정(취향, 문화,경제)에 맞는 제품생산 유통
▷ 각 해외지사 별 현지판매나 해외유통
▷ 이월상품(재고)은 할인매장등을 통해 판매


Promotion(프로모션)
▷ 스포츠+나이키=승리
(나이키 제품을신고 입음으로써, 자신이 그것을 성취 했다는 대리만족)
▷스포츠 스타를 통한 광고전략


strength(내부 강점)
▷ 폭 넓은 지명도, 인지도
▷ 국제적 이미지
▷ 소비자 제품 로열티 강세



weakness(내부 약점)
▷ 높은 가격
▷ 현지 OEM에 따른 불량률 증가
▷ 스타 의존성


Opportunity(기회)
▷ 가정 서민적인 브랜드로의 접근
▷ 저가 및 고가정책 병행
▷ 브랜드 파워
▷ 높은 자금력


Threat(위협)
▷ NBA 인기 감소
▷ 기능성보다 패션으로의 변화


▷ 아낌없는 투자
.미 프로농구 정규 멤버 중 60%가 나이키의 계약
.브라질 국가대표팀의 공식 후원

▷ 국제적인 유명선수들을 모델로 등장
.유명 운동선수들의 승리에는 항상 나이키가 함께
한다는 이미지
.스포츠 스타=나이키=스포츠라는 소비자 인식
.광고 마케팅의 활동을 통해 제품의 기술력을 전달
하며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전달


광고의 성공


* 테니스 (로저 페더러 , 나달), 야구 (박찬호), 육상 (아사파 포웰)
* 골프 - 무명의 타이거 우즈를 후원한 결과
그의 화려한 등극에 힘입어 단숨에 골프웨어 1위
* 농구
마이클 조던 → 에어조던
50억 달러정도의 농구 사업 시장 부분에서 절반을 점령
지금까지 조던 상품만 26억달러 정도가 팔림


5. 나이키의 위험요인 분석

▷생산라인의 문제점
개발도상국 아웃소싱에 의한 제품의 품질 저하
1. 인건비가 낮은 중국및 동남아 위주의 생산으로 제품의 품질 저하로 인
하여 나이키 점유율에까지도 영향이 미친다
2. 품질저하에 인한 A/S의 요청에 따라 A/S에 지출이 이전보다 커짐
3. A/S가 많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불만야기

▷마케팅의 문제점
1. 스타의 성적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율이 달라 질 수 있다
2. 스타가 계약사를 옮길 경우 제품구매의 유도력이 떨어 질 수 있다
3. 스타만 부각되고 제품의 특징을 어필하지 못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박카스의 역사,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 마케팅의 성공80대 초반을 넘어서면서 시장 내 경쟁은 더욱 더 치열해졌다. 박카스 역시, 같은 효익을 소구하는 의약품 드링크 시장과 새롭게 생성되고 확장되는 음료시장의 공세로 성장이 둔화되면서 매출액이 하락하는 국면을 맞이하였다제품편익 중심의활력을 마시자에서 시작된 박카스광고는 1993년 드링크 대중광고 재개(1977년~1992년 자양강장 드링크의 대중광고 금지) 이후 제품중심의 일관된 소비자 가치 유지와 더불어 시대에 따른 적절한 소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 글로벌 NIKE 브랜드 성공 사례 분석 』- 경쟁우위, 핵심역량 : 디자인경영, 품질경영 -- 마케팅 : 4P MIX, STP , SWOT 분석 - CONTENTS Ⅰ.서론 - 브랜드소개, 브랜드현황, 브랜드개요1. 기업, 브랜드개요 및 현황2. 영업실적 / 경영실적 - 재무현황3. 브랜드 주요 제품 및 상품4. 브랜드 CONCEPT, 브랜드 경영철칙, 경영이념5. 주요연혁 및 발전과정 - History6. 브랜드 심볼 - 탄생배경, 의미, 어원 분석Ⅱ. 본론 - 브랜드 경쟁우위 및 핵심역량 / 브랜드 경영전략 분

  • 나이키(NIKE)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Report( 나이키(NIKE)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1. 들어가며2. 기업소개3. 나이키의 현재 시장상황4. 경쟁 기업 분석5. 4P전략으로 본 나이키1. 들어가며나이키는 스포츠마케팅에 있어 가장 많은 케이스로 등장하는 브랜드이며, 브랜드 연구라는 측면에서도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이름이다. 2002년 브랜드가치는 77.2억달러(세계35위)이며, 이는 Phill Knight와 Bill Bowe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PPT)
  • 글로벌 “NIKE” 브랜드 성공사례 분석: 경쟁우위, 핵심역량,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Marketing 4P, STP, SWOT서론 - 브랜드 개요, 현황분석1경쟁 업체 Adidas 및 의류 브랜드 전략 분석2NIKE 글로벌경영 및 글로벌 마케팅 분석3NIKE - 핵심역량, 경쟁우위 분석 (물류, 유통시스템)4결론 – 향후 전망, 나아갈 방향 전략제시5▶ 브랜드 경영이념, 브랜드 컨셉, 브랜드 현황 등▶ 브랜드 Vision / Mission, 해외시장 진출현황, 나이키 로고 의미 및 탄생배경 등▶ 스포

  • 나이키의 소개와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A+PPT)
  • 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목차I. 서 론 -나이키 소개 및 연혁-1.나이키 소개 및 유래2.나이키 연혁3.나이키 로고II. 본 론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분석- 1. 나이키 4P2. 나이키 SWOT분석3. 나이키의 마케팅전략 투자전략 차별화 전략 광고전략4. 나이키의 상품 분석 5. 경쟁업체 비교분석 (아디다스)6. 나이키 위험요인III. 결 론 나이키의 향후발전방안1. NIKE의 소개나이키의 역사는 1957년 미국 오레곤 주립대학에서 만난 운동선수 필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