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여인닷컴 인터넷 마케팅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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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1.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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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조원 소개

Ⅱ. 인터넷 마케팅 성공 사례
1. ‘여인닷컴’ 선정이유
2. ‘여인닷컴’ 소개

Ⅲ. 여인 닷컴 구매자의 의사소통과 정보탐색
1.가격 결정의 의
2.가격 결정시 고려요소
3.가격 설정 방법
4.소비자의 가격민감도
5.가격전략

Ⅳ. ‘여인닷컴’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2. 고객분석
3. 마케팅 믹스
4. stp 분석

Ⅴ. 현재 여인닷컴의 위기와 해결책
1. 위기
2. 해결책
본문내용
Ⅲ. 여인 닷컴 구매자의 의사소통과 정보탐색

3. 가격 설정 방법
침투가격결정, 경쟁대응 가격설정, 시장규모를 감안한 이익 목 표 추구 가격결정

4.소비자의 가격민감도
아무리 높은 가치를 지닌 제품이라도 동일한 제품 질이라면 낮은 가격으로 구매하려고 한다. 이런 대체재가 있다면 소비자는 가격 차이에 민감해 진다.
그리고 고객들이 제품의 특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게 되자 가격에 민감해 졌다. 하지만 브랜드 파워가 가격의 민감도를 낮춰줄 수도 있다.



5.가격전략
1).일반적 가격전략
침투 가격 전략
초기 고가격 전략
가격 주도 전략
촉진 가격 전략
2)인터넷에서 사용되는 가격 전략
주문방식 가격제
차별화 가격 전략

Ⅳ. ‘여인닷컴’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화장품·향수가 온라인 판매를 타고 훨훨 날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화장품·향수 부문의 지난해 시장규모는 5871억원으로 나타났다. 5조원이 조금 넘는 시장의 10% 이상이 온라인 판매인 셈이다.
온라인 제품 구매 경험률은 43.3% 증가한반면 총 구매금액은 74.8%가 증가하여 구매 경험률의 증가 수준을 크게 뛰어넘고 있다


2. 고객분석
1). 학력별 분석
학력별로는 중고생들은 유행에 민감하며, 전문대졸 이상은 패션과 개성을 중시하고 유명브랜드/고가품을 선호하는 반면, 고졸이하는 실용성을 추구하고 유명브랜드/고가품에 대한 선호도는 낮다.
2). 직업별분석
직업별로는 전업주부들은 실용성을 중시하고 패션이나 개성표현에 관심이 적은 편이지만, 전문직 종사자들은 패션이나 개성을 표현하는데 큰 관심을 나타내고 유명브랜드/고가품을 선호하고 헤어스타일이나 외모에 많은 신경을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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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런 허접한 것도 올리냐
  • baek4***
    (2010.05.24 01:2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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