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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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 소개.
용산전자랜드 2010프로젝트.
전자랜드 매출.
경영 이념.
마케팅,광고 전략.
SWOT 분석.
해외의 전자단지.
나아가야 될 방향.
본문내용
전자유통의 메카, 전자랜드
(주) 전자랜드는 1988년 국내 최초로 최대규모의 전자전문유통 메카인 용산전자랜드를 시작으로 전자유통전문점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

소비자 브랜드 파워 1위, 전자랜드
전국 100여 개의 매장을 100% 직영운영. - 유통비용 최소화, 소비자들의 구매욕증가.


국내외 총1,000여개 우수업체의 영상음향가전 및 컴퓨터, IT품목, 수입기기와 모바일 제품 등을 취급, 전국무료배송, 폐가전 무료수거.
-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전자전문양판점.



멀티플렉스 극장,
랜드시네마 ,프로농구단 블랙슬래머을 운영하는 등 고객의 생활가까이에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
.


용산 2010프로젝트. 전/후

2000년 이전에만 해도 가전기기, 전자기기 및 IT 기기의 유통시장을 주도한 정보기기 쇼핑의 메카.
하지만, 지역별 유통상가의 개발과 온라인 쇼핑의 성장과 함께 전성기에 비해 평일 용산전자상가는 속된 말로 파리만 날렸음.
<<용산 2010 프로젝트.>>
이중 가격 제시와 유통질서를 흐리는 행위와 세무문제, 주차문제 등을 해소.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고의 전자전문양판점.


전자랜드 매출.

2008년 할인점 빅3의 가전·전자제품 예상 매출액은 2조6000억원 이상으로 3조원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지난해 2조500억원과 비교하면 25% 이상 늘어난 수치다. 이는 올해 하이마트(2조4500억원)와 전자랜드(7200억원) 예상 매출액 3조1700억원과 비교해 판매액 기준으로 매년 격차를 줄이고 있는 형국이다.2008.06.22 23:56
김동석기자 dskim@etnews.co.kr

국내 68개의 직영매장이있음.
헬로디지털 샵.
-전자랜드와 헬로 키티가 만나 앙증맞은 디자인 얼리어답터를 위한 멀티샵 운영.
(경희대, 대연, 동아대 의 매장이 있음)
자료. www.ietl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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