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충돌이론`의 시각에서 `노키아와 삼성모바일`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문명충돌론[文明衝突理論]
Ⅱ. 본론
1. 모바일시장 현황
2. 노키아 성공요소 & 실패요소
3. 삼성모바일 성공요인
4. 노키아VS삼성모바일
5. 한국기업의 대응방안
Ⅲ. 결론
- 본문내용
-
2. 노키아 성공요소 & 실패요소
1) 성공요소
● 집중화 전략
1990년대 초 통신의 중심이 유선에서 무선으로 옮겨가고 있다는 것을 파악한 노키아는 유선 케이블 산업을 포기하고 무선용 통신 기기 제조에 주력했다. 또한 기술적인 측면에서 무선 데이터 솔루션이 음성 위주의 기술과 융합될 것이고, 컴퓨터 환경은 중앙 집중에서 네트워크 시스템 중심으로 변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그 결과 노키아는 단기간에 통신 산업 핵심 분야에서 선두를 달릴 수 있었다.
● 디자인과 기술 강화 전략
노키아의 휴대전화는 사용자의 편리성, 단순성, 스타일을 표현하는 상징이 되었다.
1999년 발매된 노키아 8810모델은 케이트 모스와 나오미 캠벨 같은 슈퍼모델이 신제품을 여닫는 모습이 곳곳에서 목격되면서 여성들이 가장 선망하는 휴대폰으로 급부상했다. 러시아에서는 새로운 부의 상징으로까지 자리 잡았다. 8800의 커버를 여는 순간 마치 고급 승용차를 연상시키는 것 같은 사운드를 들을 수 있는데, 이와 같은 환상적인 사운드를 재생시키기 위해 노키아 디자이너 및 연구원들은 수개월 동안 커버에 들어갈 스프링과 베어링을 연구했다고 한다. 또한 이 휴대폰의 벨소리는 영화 마지막 황제의 영화음악으로 오스카상을 받았던 사카모토 류이치가 작곡하기도 하였다. 이는 작지만 강한 차별성을 만들기 위한 노키아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