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마트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메가마트를 선정한 이유

(2) 메가마트 소개 및 연혁

2. 본론

(1) 메가마트의 현황에 대해

(2) 메가마트의 4P's MIX와 SWOT 분석에 대해

(3) 메가마트의 판매 전략에 대해

(4) 메가마트의 물류 전략에 대해

(5)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성공 요인

3. 결론

(1) 메가마트의 성공 이유는?

(2) 메가마트의 목표 및 추진 방향에 대해


본문내용

2. 본론

(1) 메가마트의 현황에 대해

2007년을 기준으로 메가마트의 매출액은 7300억원에 달하여 자체 개발/제조하는 수산물 가공식품/즉석식품군 확대와 홈 인테리어숍 가두점 및 패션의류 사업 강화라는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홈패션 카테고리 매장 [하우즈 데코], 2008년 5월에 춘천에 첫 오픈했던 메가마트 소관의 백화점 [M 백화점], 메가마트의 유럽풍 의류 아울렛몰 [fashion street 545], 채집, 재배, 사육, 품질 등에서 가장 좋은 상품만을 알선한 고품격 프리미엄 브랜드 [신선도원] 등의 여러 PB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메가마트의 4P's MIX와 SWOT 분석에 대해

1) 4P's MIX

Product(상품) : 메가마트 자체 브랜드 상품들과 농수산물에서 공산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메가마트 PB상품 신선도원 브랜드를 통해 신선식품 차별화에 주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메가마트 홈페이지: http://home.megamart.com/
메가마트 쇼핑몰: http://www.megamart.com/
네이버 검색 & 지식검색: http://www.naver.com/
패션인사이트: http://www.fi.co.kr/main/index.asp
스투시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stussy95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cower9***
    (2014.11.23 23:19:58)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전략]SK텔레콤 CARA 광고전략 및 마케팅분석
  • 전략과 함께 성공적인 결실을 맺기를 기대해본다. 목 차Ⅰ. 서론Ⅱ.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1) 이동통신업체 첫 영업정지(2) 휴대폰 멤버십 제도 폐지 검토 (3) 선두주자로 이미 여성 대상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점령한 한통프리텔 드라마 (4) 독립적인 소비의 주역이 되고 있는 기혼 여성이 증가(5) 이동통신 시장의 확대 2. 소비자 분석1) 우리나라 기혼여성 비율2)30-49 여성 이동통신 가입자 비율 3) 주부들의 라이프 스타일 4) 주부들의 이

  • [대형할인점] 삼성 ‘홈플러스’의 성공요인과 전략적인 강점
  • 메가마트코스트코홀세일월마트까르푸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차별화된 전략국내 개점 전략고객 지향형 할인점VOC문화센터고객가치창조관다양한 휴식공간제공배달서비스CRMMD스키메틱테넌트샵기타프라이스컷소매금융업국내 개점 전략(1)Product hierarchy Category managementLow-cost operations Supply chain managementIT - Global care package시장고객점포 포맷상품구성과 조달홍보 및 마케팅GloCal StandardGlo balLo Cal국내 개점 전략(2)철저한 시장조사

  • [학사][마케팅] 외국 할인점 국내시장 진출에 따른 국내 유통업계 대응방안
  • 전략상 필연인가? 에 대한 질문을 던져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E마트는 지난 93년 창동점 개점이래 급속한 성장세를 타면서 현재 27개의 점포를 출점하고 있으며 전체 할인점규모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매출실적을 거두었다. 과히 국내 최고최대라 할 수 있다. 이처럼 E마트가 정상에 오를 수 있었던 것은 외부 환경들의 도움과 E마트의 혁신적인 전략의 성공 덕택이었다. )1호점 개점 초, E마트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큰 매력을 끌지 못하고 있었다.

  • [중소기업 경영] 부방테크론 `리홈` 마케팅 성공사례 및 발전방안
  •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6. 확인된 문제점1) Target Marketing의 오류‘리홈’의 25〜35세의 젊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여 표적시장을 선정하였다.(아래 자료 참조)밥솥시장에서 최초로 블랙 & 실버라는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들로 젊은 주부의 마음을 사로잡는 집중적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며 3년 만에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더 이상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리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는 표적시

  • [중소기업 경영] 부방테크론 `리홈` 마케팅 성공사례 및 발전방안
  • 전략 분석 - 유통전략각 유통점물류센터리 홈물류센터고 객온라인유통매장홈쇼핑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커뮤니케이션리 홈TV CF헤니 밥솥리홈의 법칙 시리즈인터넷홈페이지지하철광고우리 예원이는.맛있는 밥.시보낮 12시 TV, RADIO 시보성공요인 분석OEM납품으로 인한 탄탄한 기술력헤드락 잠금장치2중 탄동장치도장공법순수 9겹 판재 내솥국내 최초 스팀보온기능금기시한 블랙 색상최초로 도입고정관념을 탈피하여 블랙&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