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트위터를 이용한 해외마케팅 전략(현대자동차 YF소나타 판매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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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트위터 소개

2. 해외시장에서 제품 선정 배경

3. 미국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위치

4. 시장내 경쟁사 트위터 활용 전략

5. 트위터 활용 전략

본문내용

☞ 트위터의 기능
① 따라다니기
② 리트윗
- 리트윗은 흥미있다고 생각되는 트윗을 받은 사용자가 자기의 팔로워들에게 그 트윗을 재전송하는 기능. 트위터는 무료 서비스이니, 전례가 없는 비용 대비 효과적은 홍보수단임.
③ 검색기능

☞ 트위터의 특징
- 기업내부
① 리스크 조기 감지
- 특정 Risk 요인이 있을 경우에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일종의 사내 조기 경보기와 같은 역할이 가능하다.
② 전문가와 네트워크 구축
- 마이크로 블로그의 검색을 통해서 특정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검색하고 그 사람의 트윗 메시지를 살펴봄으로써 필요한 전문성이 있는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업무적으로 필요한 전문지식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③ 지식공유
- 마이크로 블로그내에 링크로 저장되어 있는 많은 문서와 전문성을 가진 사람들이 추천하는 링크 그리고 RT된 링크들은 링크된 문서의 신뢰도를 나타내어 주며 기존의 검색엔진(구글과 같은)과 다른 형태의 지식 검색 및 공유 방법을 제공한다. Following하고 있는 사람의 신뢰도와, 많은 사람에 의해서 퍼 날라지거나 인용된 문서의 경우 신뢰도가 높다는 사람의 신뢰 중심의 지식 검색이 가능하게 된다.

④ 수평적이고 오픈된 커뮤니케이션
- 마이크로 블로그에서는 조직간의 상하 관계가 없으며 이슈와 주제만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때문에 수직 계층에서 오는 이러한 차이를 극복할 수 있게 하고, 조직의 구조화된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수평/네트워크화된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구조로 개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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