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적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구축과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데이터베이스마케팅, DBM]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목적, 유용성, 기대효과와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장점, 단점 및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의 실행 절차 분석
- [사업 전략][푸드뱅크사업][HRD부서사업]푸드뱅크사업 전략, HRD부서사업 전략, 디자인기반기술개발사업 전략, 산소캔제품화사업 전략, 우주개발사업 전략, 중고품중개사업 전략, 지역사회후원사업 전략 분석
- 직접마케팅,DB마케팅,인터넷마케팅,Interactive마케팅,DB마케팅사례,DB마케팅효과,직접마케팅변천과정,텔리마케팅
- [마케팅기법] 데이터 베이스,다이렉트,관계,맞춤형,스포츠 마케팅에 관해
- CRM 고객관계관리 전략 원리와 응용
- 목차
-
1.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2.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정의
3.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등장배경
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목적
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특징
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구축
7.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활용 및 기대 효과
8. 시장점유율 증진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전략
9.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성공사례
10.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문제점과 개선책
11.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
마케팅의 중심사상이나 이념은 시대에 따라 변화를 거듭해왔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과거의 마케팅은 생산자 또는 판매자 중심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빨리 소비자에게 물건을 흘려보낼까’를 중심으로‘어떻게 강매할까'가 전부였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이러한 사고방식은 오늘날과 같은 경쟁심화 성숙화의 시장상황에서는 더 이상 통하지 않아 변화하기에 이르렀다. 현대의 마케팅은 고객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고객중심의 이념 하에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적절히 충족시키기 위한 활동”으로서 마케팅 개념이 변화하였다. 이로 인해 오늘날에 있어서는 거의 모든 기업 거의 모든 판매자는 마케팅 즉 고객의 복잡 다변한 욕구를 발견하고 그에 적절한 대응을 하고 있다 대기업도 중소기업도 시장조사나 전문가를 고용해서 고객이 어떤 욕구를 가지고 있는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의 개발ㆍ유통채널을 설정하면 고객의 욕구를 잘 충족시켜 줄 수 있을까 하는 것을 조사하고 있다. 그러나 이만큼 열심히 소비자정보를 조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만족을 창출한다는 점에서 눈부신 진보사항은 매우적은 실정이다. 즉 말로는 ‘고객이 제일이라든지 고객의 입장에서 ’라고 하면서 실제로는 기업의 사정에 맞춘 사고방식으로부터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 고객의 목소리야말로 시장동행과 신제품개발의 방향성 등 회사의 장래에 관계되는 중요한 힌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항시 명심하여야 한다.
- 참고문헌
-
데이터베이스마케팅...........아라카와 타마키 (Arakawa Tamaki) 손상섭 번역
도서출판 : 지식공작소, 1993
CRM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최정환, 최종학 공저
다산출판사 , 2001
인터넷마케팅원론...............안광호, 김상윤, 김주영
도서출판 법문사 :2001년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위한 고객관리............김봉관
남도도서 : 2000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