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원론] 광동제약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및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2.환 경 분 석
가.미 시 환 경
나.거 시 환 경
3.S W O T 분 석
가.내 부 환 경 분 석
나.외 부 환 경 분 석
4.S T P 분 석
가.시 장 세 분 화
나.표 적 시 장 선 정
다.시 장 포 지 셔 닝
5.4 P M I X 전 략
가.P r o d u c t ( 제 품 )
나.P r o m o t i o n( 촉 진 )
다.P l a c e( 유 통 )
라.P r i c e( 가 격 )
6.신 문 보 도 자 료 분 석
본문내용
2. 환경 분석
가. 미시환경
(1) 광동제약 기업 내부(Company)환경
- 광동제약은 ‘한방과학화’를 창업이념으로 44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의 제약회사
- 특히 ‘광동탕’, ‘우황청심원’, ‘비타500’, ‘광동 옥수수수염차’ 로 유명
- 우량한 재무구조 기반 과감한 연구개발 및 시설투자로 성장 원동력 강화
- 투명경영, 비전경영, 고객만족경영, 가치경영이라는 4대 경영모토

<광동제약의 Vision>

(2) 경쟁사(Competitors)환경
- 비교적 성공적인 브랜드로는 ‘Red Bull(홍니우, 紅牛)’이 있으며, 기능성 음료 중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 특히 베이징, 상하이 등 1급 성시에서의 판매량의 비중이 가장 높음
- 중국 자체 브랜드 ‘왕라오지(王老吉)'는 전체 냉차(冷茶)시장의 60% 이상 점유율을 차지하며, 대표적인 중국 기능성 음료 브랜드로 성장 중(2008년 판매액 140억 위안)
- 중국 소비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음료의 품질 특징은 맛, 미감, 혼합도 등
- 중국 음료 시장(경쟁사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진출 여지가 크다. 즉 1997년 상해시 1인당 GDP는 전국 평균의 약 5배인 3,012 달러로 전 국 1위였다. 5. 중국 시장 성공 전략1) 이마트의 현지화 전략글로벌기업의 표준화 전략은 생산면에서 규모의 경제성, 연구개발면에서의 경제성, 마케팅 활동상에서의 경제성, 소비자의 상표충성도, 자국이미지, 기술의 영향등에 있어서 이익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나, 국가마다 자연환경, 경제개발단계, 문화적 배경, 산업 구조 및 산업화수준, 마케팅제도, 법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 전략(3A전략)2) 광고 마케팅전략3) 현지화 전략3. 코카콜라의 경영 전략1)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2) 코카콜라-날씨에 따른 가격 차별화 마케팅3) 마케팅 전략으로서 sponsorship의 활동4)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5)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6)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7)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8) 코카콜라의 한국 진출 사례9) 코카콜라사의 한국진출 현황 10) 실패사례11) 경쟁사와의 차별화4. 전반적인 기업 상황정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진출은 늦었지만 현재까지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국내와 중국시장 분석, 그리고 다른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 실패 사례 등을 통해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을 전망해 보도록 하겠다. 2. 이마트 소개 및 발전사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E마트는 한국 최초의 할인점으로서 93년 창동점 1호를 시작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Ⅰ. 마케팅의 일반적 개요1. 마케팅의 정의2. 현대적 마케팅 이념3. 마케팅 믹스1) 제품2) 가격3) 유통4) 촉진Ⅱ. 국제 마케팅의 개념Ⅲ. 국제 마케팅환경의 평가1. 경제환경2. 정치법률환경3. 문화환경 Ⅳ. 투자유치 마케팅의 개념Ⅴ. 네트워크 마케팅의 개념Ⅵ. 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