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론] 흡연학생을 위한 금연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흡연학생을 위한 금연 프로그램
Ⅰ. 프로그램의 배경
1. 문제 제기 및 필요성
Ⅱ. 프로그램명 : 너구리굴 소탕작전
Ⅲ. 목 적
Ⅳ. 목표
Ⅴ. 실시대상 : 흡연 경험이 있거나 흡연을 하고 있는 중학교 1~3학년
Ⅵ. 실시방법 : 총 6회기(회기별 소요시간 100분)
Ⅶ. 프로그램 내용 및 구성
Ⅷ. 프로그램 세부 내용
금연 서약서
활동평가서
프로그램 평가 설문지
- 본문내용
-
Ⅱ. 프로그램명 : 너구리굴 소탕작전
Ⅲ. 목 적 : 청소년기는 아직 신체적 발육이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이 시기에 흡연을 하게 되면 신체적 폐해는 어른들에 비해 훨씬 더 심각하다. 따라서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담배의 유해성분과 니코틴 중독에 대한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대처 방법을 생각해 보고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Ⅳ. 목표
목표1. 담배의 유해성, 중독성 알기
하위목표1. 실험도구를 활용하여 담배의 유해성에 대해 직접 눈으로 확인한다.
하위목표2. 활동자료를 활용하여 담배가 신체의 어느 곳에 영향을 미치는지 체크해본다.
하위목표3. 비디오와 ppt를 활용한 담배의 유해성, 중독성에 관한 교육을 받고 퀴즈에 참여 한다.
목표2. 금연방법 알기
하위목표1. 금연에 도움이 되는 체조, 음식, 습관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금연방법을 배운다.
하위목표2. 금연시 유익한 점에 대해 생각해보고 자신에게 맞고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금 연방법을 찾아본다.
목표3. 금연홍보 및 금연의식 고취
하위목표1. 금연케릭터와 금연송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금연홍보에 참여하고 스스로 금연 의식을 고취하도록 한다.
Ⅴ. 실시대상 : 흡연 경험이 있거나 흡연을 하고 있는 중학교 1~3학년
(한 프로그램 대상 인원 10~12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준 가족규칙이 있다면 10가지 적어보세요 그중에 명시적 규칙과 암묵적 규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 인간의 안녕상태(well-being)혹은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를 각각 한 가지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사회복지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산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적 개념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장단점에 따른 정책적 대안을 작성하시오
-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차지하는 사회적 영향력을 순기능적인 입장과 역기능적인 입장에서 토론해 보세요
- 비평적감상문_디카시_이렇게 읽고 쓴다
- 사회복지의 공급주체에서 국가공급(공급)과 민간공급의 특징 및 장단점을 설명하고 최근 한국의 사회서비스사업 민영화 및 시장화에 대한 생각을 논하시오
- 고부갈등 정의,원인,유형,특징과 극복사례연구 및 고부갈등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 고부갈등 연구레포트
- 자립생활의 정의와 특성, 원리및 기본철학을 설명하시오 자립생활 서비스의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는 무엇인지 논하시오
- 유아와 조부모 특징, 유아와 관련하여 조부모와 상담시 유의해야 할 점, 다루어야 할 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