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지도안] 농구의 다양한 패스 방법을 체득하기 위한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경쟁활동-영역형 경쟁-구기운동-농구

2. 단원의 목표

3. 영역별 중점 지도 사항

4. 지도 내용의 구성

5. 중점 지도 사항

6. 평가 계획
본문내용
2. 단원의 목표
가. 농구의 역사, 특성과 효과, 경기 방법과 규칙을 이해할 수 있다.
나. 기초기능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복합 기능을 익혀 경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다. 수업 참여 과정을 통해 협동심, 동료를 존중하는 태도, 책임감, 희생정신 등 바람직한 사회적 태도를 기를 수 있다.

3. 영역별 중점 지도 사항
3-1 심동 : ․기초기능 - 패스, 캐치, 드리블, 슛, 풋워크를 할 수 있다.
․경기기능 - 공격, 수비의 역할을 이해하고 수행 할 수 있다.
3-2 인지 : ․농구의 역사 및 농구의 기초기술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이해한다.
․기능영역에 필요한 과학적 원리에 대한 지식을 탐구 응용할 수 있다. 3-3 정의 : ․단체운동을 통해 단결심, 협동심, 책임감을 배양한다.
․여러 가지 기초기능에 대한 실천적 지식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교육교수학습지도안] 농구학습지도안
  • 교육방법 및 공학 두 번째 과제체육 교과 교수ㆍ학습지도안목 차① 전체 목차Ⅰ. 교수설계 Framework.3Ⅱ. 요구분석3Ⅲ. 교수 목표 분석4Ⅳ. 내용의 특성.5Ⅴ. 수업지도의 계획.7Ⅵ. 수업의 지도안10② 표 목차 질문지의 예시.

  • 개별화 수업모형
  • 체육 수업에서 대리자의 활용 가능성은 거의 제한되어 있지만, 학생에게 대리자의 역할을 제공할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이 있다. 교사 주도의 과제 제시가 거의 없기 때문에 개별화 지도 모형을 사용하는 교사는 학습 동기 유발과 수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학생과의 상호작용을 해야 한다.개별화 지도 모형은 하나의 내용 단원에 대한 통합계획으로 활용된다. 그렇기 때문에 1일 교수․학습 과정안은 없다. 학생은 개별적으로 학습과제의 계열성에 따라

  • [체육과교육][체육과학습][체육과수업]체육과교육(학습,수업)목적,교과용도서,평가, 체육과교육(학습,수업)수업관찰,수업장학,교수학습방법
  • 방법1) 지도서 활용상의 유의점2) 지도서 활용 방법4. 지도서 집필상의 유의점1) 도입 단계2) 전개 단계3) 정착 단계4) 정리 및 평가Ⅲ.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평가1. 평가의 기본 방향2. 내용 영역별 평가3. 평가의 활용4. 평가 결과의 활용Ⅳ.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수업관찰1. 기본 방향2. 방법1)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2) 도입단계에서의 관찰3) 전개단계에서의 관찰4) 정리단계에서의 관찰Ⅴ.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수업장학1. 교사

  • 체육과 학습 지도안 수준별 학습자료 개발을 통한 게임활동 능력신장
  • 농구형 게임의 기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이해중심 게임모형을 구안적용하여 농구게임의 단계별 지도방법 및 아동수준에 맞는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하여 농구의 기초 운동기능을 신장시키고 흥미와 성취감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2. 체육과 게임영역 지도요소체육과 5학년 지도내용 체계중에서 공놀이 게임활동과 관련된 지도내용을 다음과 같은 절차로 분석하고 추출한다. 생각하는 공놀이 게임활동 재구성⇑재구성 자료 ->연간

  • [초등체육교육] 초등 체육 학습지도안
  • 교수 ․ 학습과정안단 원Ⅱ. 게임 활동 - 3. 공놀이일 시2005. 05. 30.장 소체육관학습주제둘이서 날아오는 공 피하기준비물배구공1개, 조끼 28벌, 호루라기, 리본끈,차 시4/5학습목표․ 친구와 함께 날아오는 공을 빠르게 피할 수 있다.․ 친구의 움직임과 나의 움직임을 조화시켜 함께 움직이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서로 협동하는 태도를 가진다.학습단계중심내용교수 - 학습 활동시간(분)자료 및 유의점도 입준비운동 학습 활동 준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