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교육학] 유아체육교육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유아체육이란?
2. 유아기 체육활동
3. 유아체육의 지도방법
4. 유아체육교육의 실시현황
5. 유아체육의 활성화 방안
결 론
- 본문내용
-
3. 유아체육의 지도방법
1) 무엇을 지도할 것인가?
① 활발한 신체의 움직임을 수반하는 놀이를 여러 가지 형태로 경험하게 한다.
② 그러한 놀이를 하는 가운데 신체적인 건전한 발달을 촉진케 하고자 하는 것이다.
③ 놀이하는 가운데 지적발달과 정신적 건전성, 정서적 안전성을 기를 수 있는 것이다.
④ 놀이를 전개하는 과정에서 사회성을 발달을 꾀할 수 있다.
2)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①어린이의 자발성이나 창의성을 존중
②어린이의 움직임이나 반응에 유의하여 변경을 할 수 있는 탄력성
3) 유아체육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①규칙을 유아의 능력에 맞게 쉽고 단순하게 수정하여 실시
②도구와 설비를 충분히 준비하여 각 유아의 참여를 넓힌다.
③유아들을 비경쟁적 상황에서 자신들의 능력과 자신감을 발달시키도록 격려
④주어진 시간 내에 유아의 활동량이 최대가 되도록 지루하지 않게 실시
⑤신체활동에 규칙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며 그 결과에 대해 유아가 만족과 기쁨을 느끼고 경험하도록 한다.
4) 체육놀이의 특징
①3세아(5살)의 신체활동놀이
일종의 완성기로 사회성이 발달하고 친구가 늘어나고 놀이 활동도 활발해짐. 집 놀이를 좋아하게 됨
②4세아(6살)의 신체활동놀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