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농심 새우깡 케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회사 소개
■ 노래방새우깡 이물 혼입 경위
■ 사건 직후 농심의 SWOT
■ 농심의 대응 방향
■ 고객안심프로젝트
■ 사회적 책임
■ 고객안심 프로젝트 결과
본문내용
글로벌 기업을 향해 도약하는 한국 식품업계의 리딩 컴퍼니


라면, 스낵 시장에서 독보적인 강자
- M/S : 라면 70%, 스낵 34%, 생수 48%

음료, 냉동식품, 등 카테고리 확대

외식, 건기식 등 신사업 육성

사 건 경 위


2/18 소비자 클레임 제기
-쥐머리로 추정되는 이물질 발견 신고

2/18 ~ 3/17 소비자 재방문 및 식약청 신고

3/17 식약청 발표 및 언론사 보도

3/27 노래방 새우깡 회수 및 소각(1,200여 상자 소각, 50,000여 상자 사료처리)

3/28 고객안심 프로젝트 선언

4/02 한중 양국 농심 노래방 새우깡 제조공장 조사

4/10 식약청, 혼입가능성 없음 발표

5/22 고객안심 캠페인 실시

.
.
.

■ 사회적 책임

“캐롤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농심의 대응 후 모습

대표 식품 업체
-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식품제조업체
- 연간 매출 약 1조9천억원
- 경제적 책임은 양호하게 수행함

고객안심프로젝트 전후 - 사건 직후 매출액 감소하였으나 회복세


식약청 수검
- 한·중 양국 위생당국의 수검에 원인 불명 판정
- 법적인 책임은 면함

고객안심프로젝트 전후
- 법적인 책임에 상관 없이 농심의 영원한 핸디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음악] cm송에 대해서
  • 기업체인 금영과 계약을 맺고 전국 금영 노래방에 이 곡을 선보였으며 자사 매장 에서 개장, 폐장시간에 틀어주는 등 소비자와 만나는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예전 CM송을 리메이크한 경우나 복고풍 노래도 인기다. 해태제과의 트위스트 킹은 CM송의 대부 김도향이 직접 작사 작곡하고 노래도 부르고 모델로 출연까지 했다. 과일 장수로 나오는 김도향이 손님들과 함께 춤을 추는 장면도 압권이다. 농심 새우깡, 샘표 식품 참숯으로 두 번 거른 양조

  • [광고홍보] 광고와 대중문화
  • 기업 PR도 담당하고 있다. (3) 주몽주몽은 특별한 케이스에 속한다. 외부 프로덕션 제작이 아닌 방송사 제작 드라마로서 처음으로 외주 업체를 선정하여 홍보하고 있기 때문이다.드라마 드라마 이밖에도 방영 예정인과 도 외주 업체에 드라마 홍보를 맡긴 상태이다.→ 기존에 영화가 지하철, 버스, 무가지 광고와 포털 사이트에 마케팅을 펼친 것처럼, 방송사들이 지금까지의 홍보 방식을 탈피하고 영화

  • [기업윤리] 유한킴벌리 윤리경영
  • 1. 서론요즘 언론 매체를 보면 삼성의 비자금 사건, 농심 새우깡의 생쥐 머리 사건 등 요즘 시대의기업의 윤리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여러 사건 등이 앞 다투어서 나오고 있다. 특히 삼성의 비자금 사건은 그 동안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이었던 삼성의 이미지를 독재자 그룹, 비리의 천국 등 값으로 헤아릴 수 없을 만큼의 이미지를 떨어뜨리고 있다. 한국에서는 선한 사람은 기업을 할 수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이고, 남에게 눈물을 내지 않으면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간략소개 유한킴벌리 연혁 유한킴벌리 경영철학
  • 기업소개1)유한킴벌리 CEO2)유한킴벌리에 대한 간략소개3)유한킴벌리의 연혁4)유한킴벌리 경영철학 2.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사례 및 현황1)사례2)현황3)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 전략※유한킴벌리 기업윤리, 사회적책임 관련 최근 기사3.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 및 경영 에서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Ⅲ. 결론Ⅳ. 참고문헌 ⅴ. 느낀점Ⅰ. 서론요즘 언론 매체를 보면 삼성의 비자금 사건, 농심 새우깡의 생쥐 머리 사건 등 요즘 시대의기업의 윤리 수

  • [서비스경영] 농심 기업의 CSM사례분석
  • 기업경영의 최대가치로 다져왔기 때문이다. 농심은 고객의 요구가 최우선이라는 경영방침에 따라 주부모니터, 사이버모니터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산하 율촌재단은 대학생 및 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한편 식품업계와 학계간 교류를 지원하는 등 산학연구를 활성화하고 있다.2.위기2008.2.18 “노래방 새우깡”에서 이물질 발견전문가들의 분석 결과 = 생쥐의 머리2007년 8월 ~ 2008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