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농심 새우깡 케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회사 소개
■ 노래방새우깡 이물 혼입 경위
■ 사건 직후 농심의 SWOT
■ 농심의 대응 방향
■ 고객안심프로젝트
■ 사회적 책임
■ 고객안심 프로젝트 결과
- 본문내용
-
글로벌 기업을 향해 도약하는 한국 식품업계의 리딩 컴퍼니
라면, 스낵 시장에서 독보적인 강자
- M/S : 라면 70%, 스낵 34%, 생수 48%
음료, 냉동식품, 등 카테고리 확대
외식, 건기식 등 신사업 육성
사 건 경 위
2/18 소비자 클레임 제기
-쥐머리로 추정되는 이물질 발견 신고
2/18 ~ 3/17 소비자 재방문 및 식약청 신고
3/17 식약청 발표 및 언론사 보도
3/27 노래방 새우깡 회수 및 소각(1,200여 상자 소각, 50,000여 상자 사료처리)
3/28 고객안심 프로젝트 선언
4/02 한중 양국 농심 노래방 새우깡 제조공장 조사
4/10 식약청, 혼입가능성 없음 발표
5/22 고객안심 캠페인 실시
.
.
.
■ 사회적 책임
“캐롤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농심의 대응 후 모습
대표 식품 업체
-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식품제조업체
- 연간 매출 약 1조9천억원
- 경제적 책임은 양호하게 수행함
고객안심프로젝트 전후 - 사건 직후 매출액 감소하였으나 회복세
식약청 수검
- 한·중 양국 위생당국의 수검에 원인 불명 판정
- 법적인 책임은 면함
고객안심프로젝트 전후
- 법적인 책임에 상관 없이 농심의 영원한 핸디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