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닥터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연혁
2. 선정동기
1) 4가지 이유
2) 웰빙 트렌드 vs. 과자
3. Dr. You
1) Dr. You 소개
2) Dr. You 제품 소개
4. 외부 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 분석
2) 사회, 문화 환경 분석
3) 정책, 법률 분석
5. 경쟁사 분석
1) 경쟁상품 비교
2) 소비자 선호도
6. 내부 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마케팅 믹스
7. 기존 마케팅 전략
1) IMC
2) 구체적 마케팅 활동들

8. 우리의 전략 도출
1) Super Health Me Project
2) 어머니와 아이공략 마케팅
3) 디저트 카페 Passion 5와 협력
4) 광고 - 닥터유를 광고에 등장시켜라
5) 소비자 곁으로 가는 닥터유
6) 오리온 제품은 모두 닥터유 제품?


9. 결론
1) 닥터유의 마케팅 전략은 70점
2) 닥터유를 알리자
3) 경쟁상품에 대비
4) 충성고객 확보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선정동기
1) 4가지 이유
․ 멜라민 파동 이후 식품업계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하락
․ 건강기능 식품시장 규모 증대
․ 닥터 마케팅 열풍
․ 음식의 과학적, 의학적 프로젝트라는 새로운 개념
2) 웰빙 트렌드 vs. 과자


위의 차트는 멜라민 파동 이후 먹거리 패턴 변화를 조사한 것이다. 40%의 수가 과자를 사먹지 않겠다고 하였다. 이는 제과업계에 큰 타격을 가져왔다. 이런 위기 상황에서 과자는 몸에 좋지 않을 거라는 소비자의 인식을 깨고 웰빙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제과시장이란 새로운 개념을 만들고 시기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닥터유 제품에 대한 신뢰를 쌓았다. 위의 설문에서 볼 수 있듯이 닥터유는 과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웰빙문화가 확산되고 건강기능 식품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오리온만의 대응방안을 알아보고 닥터유 브랜드에 대한 외부, 내부 분석을 통해 닥터유의 장점을 더 잘 살리고, 현재 갖고 있는 문제점들은 개선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3. Dr.You
1) 닥터유 소개
2007년 1월, 오리온은 제과업계 최초로 ‘트랜스지방 Zero’ 를 선언했다. 이와 함께 오리온은 지난 해 좋은 과자 만들기의 일환으로 ‘닥터유 프로젝트’ 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닥터유는 유태우 박사(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가 연구 개발하여 한국인에게 나쁜 것은 빼고 좋은 것은 더하여 영양적 균형을 고려한 오리온의 과자라인이다.
참고문헌
1) 오리온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2) 닥터유 홈페이지 http://www.dr-you.co.kr/
3) 식품외식 경제 https://www.foodbank.co.kr/index.html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좋네요
  • ttamb***
    (2014.05.01 00:20:28)
회원 추천자료
  • 닥터유 프로젝트 마케팅전략
  • 마케팅의 일환-환경 생테계의 보전을 염두에 둔 환경 cost감안☞ Weakness(약점)1) Dr. You Project 상품의 아이디어 고갈‘닥터유 골든키즈’ 이후 뚜렷한 신제품 출시가 되고 있지 않음. 2009년 3월 ‘에너지바가 출시되었으나 다른 동종기업의 수많은 신제품 출시에 비해 약한 감이 없지 않음.2) 양보다 비싼 가격일반 과자보다 양은 적고 가격은 1200원에서 4000원까지, 20%~ 200% 정도 비쌈.3) 시중에 판매되는 기존 닥터유 제품은 주재료인 밀가루를 미국산으로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오리온기업분석과 마케팅차례 오리온 기업소개-연혁-창업주,대표자-계열사 오리온의 터닝포인트오리온 해외진출 사례-해외진출 실패사례-해외진출 성공사례 오리온 마케팅전략- 국내에서의 마케팅전략- 중국에서의 마케팅전략-오리온 SWOT분석 오리온 주력제품분석 오리온 신 성장동력-마켓오-닥터유-신 성장동력의 SWOT분석 오리온의 사회 공헌활동 오리온 기업상황- 시장 점유율 비교- 동종업종비교- 기업실적

  • [마케팅전략론] 오리온 `닥터유`의 닥터마케팅과 영양바 시장 진출
  • 닥터유프로젝트로고제품안 그림(시각)부드러움(촉각)네이버 종이접기 동호회와의 공동 행사.오리온 혁신 연구소에서의시뮬레이션광고모델(뉴하트)감성연구통해닺전하고 신회를 느끼게 함깔끔, 건강식, 친환경적집이나 회사 제품배달, 정나눔게임을 통한 흥미와 재미 유발유박사-신뢰감형성 인지닥터마케팅을 인지시킴그린패키지종이와 환경패키지 이미지열결대학가나 지하철입구에서 판촉제품 정보를 확실하게 전달함행동길거리

  • 오리온제과,닥터유,과자시장,마케팅전략,,여성마케팅
  • 닥터유 브랜드가 안전하고 영양적으로도 뛰어나다는 홍보에도 직접 구매해서 먹어보지 못한 소비자들은 그래봤자 과자지 라는 인식을 갖고 있을 수도 있다. 이런 인식들을 바꿀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타 경쟁 과제업체에서 뒤늦게 프리미엄 제과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제과업체의 영원한 1인자 롯데는 ‘마더스 핑거’, 2위 자리를 두고 경쟁하는 경쟁사 해태는 ‘수퍼푸드- 뷰티스타일’, 크라운은 ‘후레쉬 스토리

  • 닥터유,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Principles of MarketingContentsPrologue- Introduction of Dr. You- The Reason Why We Chose Dr. YouResearch Information- Dr. You Marketing Mix (4Ps, SWOT Analysis)- Dr. You sales, situationEpilogue- Our Own Dr. You Marketing Mix- ConclusionPrinciples of MarketingPrinciples of MarketingWhat is Dr. You ?→ Developed by Tae-woo You(Seoul Univ. Family Medical Department)→ Snacks free from 3 bad ingredients(MSG, Artificial pigments, Preservatives)→ Slogan : nutritious, delicious, healthier Principles of MarketingWhat is Dr. You ?MSG(Monosodium glutamate)ArtificialPigmen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