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닥터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연혁
2. 선정동기
1) 4가지 이유
2) 웰빙 트렌드 vs. 과자
3. Dr. You
1) Dr. You 소개
2) Dr. You 제품 소개
4. 외부 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 분석
2) 사회, 문화 환경 분석
3) 정책, 법률 분석
5. 경쟁사 분석
1) 경쟁상품 비교
2) 소비자 선호도
6. 내부 환경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마케팅 믹스
7. 기존 마케팅 전략
1) IMC
2) 구체적 마케팅 활동들
8. 우리의 전략 도출
1) Super Health Me Project
2) 어머니와 아이공략 마케팅
3) 디저트 카페 Passion 5와 협력
4) 광고 - 닥터유를 광고에 등장시켜라
5) 소비자 곁으로 가는 닥터유
6) 오리온 제품은 모두 닥터유 제품?
9. 결론
1) 닥터유의 마케팅 전략은 70점
2) 닥터유를 알리자
3) 경쟁상품에 대비
4) 충성고객 확보
10.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선정동기
1) 4가지 이유
․ 멜라민 파동 이후 식품업계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하락
․ 건강기능 식품시장 규모 증대
․ 닥터 마케팅 열풍
․ 음식의 과학적, 의학적 프로젝트라는 새로운 개념
2) 웰빙 트렌드 vs. 과자
위의 차트는 멜라민 파동 이후 먹거리 패턴 변화를 조사한 것이다. 40%의 수가 과자를 사먹지 않겠다고 하였다. 이는 제과업계에 큰 타격을 가져왔다. 이런 위기 상황에서 과자는 몸에 좋지 않을 거라는 소비자의 인식을 깨고 웰빙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제과시장이란 새로운 개념을 만들고 시기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닥터유 제품에 대한 신뢰를 쌓았다. 위의 설문에서 볼 수 있듯이 닥터유는 과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웰빙문화가 확산되고 건강기능 식품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오리온만의 대응방안을 알아보고 닥터유 브랜드에 대한 외부, 내부 분석을 통해 닥터유의 장점을 더 잘 살리고, 현재 갖고 있는 문제점들은 개선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3. Dr.You
1) 닥터유 소개
2007년 1월, 오리온은 제과업계 최초로 ‘트랜스지방 Zero’ 를 선언했다. 이와 함께 오리온은 지난 해 좋은 과자 만들기의 일환으로 ‘닥터유 프로젝트’ 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닥터유는 유태우 박사(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가 연구 개발하여 한국인에게 나쁜 것은 빼고 좋은 것은 더하여 영양적 균형을 고려한 오리온의 과자라인이다.
- 참고문헌
-
1) 오리온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2) 닥터유 홈페이지 http://www.dr-you.co.kr/
3) 식품외식 경제 https://www.foodbank.co.kr/index.html
자료평가
-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좋네요
- ttamb***
(2014.05.01 00:20: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