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브랜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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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상황분석

컨셉도출

전략제언
본문내용
스포츠 산업은 어떠한 발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까


1970년대

의류와 신발을 중심으로
값싼 노동력을 이용한
생산과 수출을 기초로 성장


198년대

프로스포츠 소개와 함께
스포츠 자체가 본격적으로
스포츠 산업 중심에 위치


1980년대
이후

스포츠를 핵심 상품으로
용품 시장 및 시설, 운영,
스폰서십, 마케팅 등
파생상품 및 산업의 활성화


시장 규모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음


스포츠 산업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스포츠 본래의 역할을 넘어
산업적 기능을 강화하게 되었으며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 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산업은 오락성, 감동과 건강 그리고
공간, 입지 중시형이라는 특징을 주로 갖는 산업입니다

2009년 상반기, 아디다스는 나이키를 소폭 앞섰고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입니다


GM과 스타벅스의 사례를 통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현재 아디다스의 포지셔닝 맵 또한 치열한 곳에 위치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Philosophy: 더 높은 운동 성과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돕는다
Mission: 세계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 지향

Sense


Name : ADIDAS, 아디다스
Symbol Mark :



Color :

Entity


Attributes : 단단한 지면용 아웃솔, 풀 그레인 가죽 갑피, 모듈식 EVA 미드솔
Price : 제품별로 차이가 있음(경쟁사보다 위)
Quality : 높음
Location : 온/오프라인
Package: 삼각주 모양의 로고를 사용한 제품
Target: 10대 후반에서 20대 후반의 디자인과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사람


Persona

Relationship: 수평적(개성 있는 스타일을 조언해주는 코디네이터)
Model Character
:국내 외 유명 스포츠 선수
User Image
:트랜드에 민감하며, 여가시간에 스포츠를 즐기고, 활동적인 10대
Friend
:쏘울, 스와치, 마이코치 폰, 레알 마드리드, 디젤


Benefit


Functional Benefit
:편안한, 착용감이 좋은, 디자인이 뛰어난
Emotional Benefit
:활동적인, 열정적인, 세련된, 스포티한
Self Expressive Benefit
: 개성 있는, 유행에 민감한, 생기가 넘치는
Social Benefit
:사회를 생각하는


Brand
promise


패션에 관심이 많고 활동적인 10대 중반에서 20대 후반의 남녀를 위해 더 높은 운동성과를 달성해 줄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을 고루 갖춘 독일계 스포츠 라이프 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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