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네슬레 Nestle 성공전략, 제 3세계로의 진출과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_ Nestle 소개
02_ Nestle의 성공 전략
(1) 인수합병에 의한 다국적화
(2) 기업의 현지화
(3) 브랜드 전략
03_ 제3세계로의 진출과 실패
(1) 진출성공
(2) 제3세계 진출이유
(3) 제3세계 진출방법
(4) 제3세계 시장 실패원인
(5) Nestle의 논쟁, 소송 문제
(6) Nestle의 해결책
04_ Case Question
05_ 결론
- 본문내용
-
Introduction to Nestle
- 설립자 : 앙리 네슬레
(1866년 설립)
- 업종 : 식품업
- 한국지사 : 한국 네슬레
(1987년 설립)
- 본사 : 스위스 베베
- 자산 규모 : 유럽 8위
전 세계 31위
Nestle 성공 전략
브랜드
전략
전 세계 통용 Brand
<브랜드 관리>
제품 제조 위주 관리 X
소비자입장에서 관리
기업의
현지화
인적자원의
세계화
인수합병에
의한
다국적화
경쟁사와의 M&A
기업브랜드가치
제고
- 제 3세계시장 진출 이유
이유식
미숙아를 위한
신제품 개발
선진국
출산율
하락
이유식 매출 하락
개발도상국
Targeting
인구증가 추세인
제3세계 진출
- 제 3세계시장 진출 방법
무료 견본
모유대체물 장점 홍보 모유 장점 폄하
광고 ‘근대적’이고 ‘세련’된 분유 이미지 각인
간호사나 노동자- 분유 사용시 금전적 보상
- 시장 실패의 원인
올바른 제품 사용에 부적합한 시장 환경
개발도상국 가난, 열악한 공중위생환경
제대로 된 의료서비스의 부재 & 높은 문맹률
식수 - 오염된 강, 공동 우물
오염된 물통의 사용
냉장고는 부의 상징(비싼 연료비)
- 참고문헌
-
Nestle 홈페이지 http://www.nestle.com/
한국 네슬레를 비롯한 각국의 네슬레 홈페이지 참조
< Zone Asia, Oceania, Africa >
- Michael .W. O. Garrett September 2002
< NESTLÉJAPAN GROUP Meeting with the Investors >
- JoséLopez15 March, 2005
영상자료 http://www.youtube.com
머니투데이 (경제신문) 2004/5/18 기사
한겨레 2005/10/10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