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유통론] 이마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수산물 소비자 행동연구
2. EㆍMart 기업소개
3. EㆍMart의 4P분석
4. EㆍMart의 특징
5. EㆍMart의 단점
6. 결론 및 개선책
본문내용
저관여

소비자가 복잡한 의사결정을 피하기 위해 동일한 상표를 반복 구매하는 경우 → 관성적 구매
(inertia)


고관여

소비자의 구매행동은 최초구매자인가 또는 반복구매자인가에 따라 복잡한 의사결정과 상표애호도로 나누어짐.


복잡한 의사결정

관여수준이 높고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구매행동.



고관여 집단

선호 및 관심, 위험지각, 효익 요인이 추출하였을 때

구매상황, 소비상황, 커뮤니케이션
상황이 모두 나타남.


저관여 집단

저관여 집단에서는
구매상황과
커뮤니케이션 상황
만이
요인으로 나타남.


E - MART

신세계는 1991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 독립을 선언한 이후 1993년 국내 최초의 할인점 이마트 창동점을 오픈 →국내 유통업의 흐름을 바꿔놓았음.
국내 유통기업 최초로 중국 상하이에 해외 이마트 1호점인 취양점 오픈→ 중국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

윤리경영 선언과 함께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정착시키며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마련.


Price

저가격으로 판매하여 전체적 이익을 확보하는 전략 사용

금어기와 월명기에는 수산물의 가격 변동


Place

2호선 지하철을 이용하여
중동역 에서 하차 (접근성 용이)


Product

대중생선:고등어, 갈치

구색생선: 청어, 생태,
대구, 보리새우,
서대, 양미리, 꺽다구


Promotion
쇼핑안내와 요리소개
시식코너
(peak time인 1시이후)

전단지 배포

수산물의 위생을 강조


E mart의 시설

선도 유지
시설 갖춤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하며
수산물의 선도를 유지하기 위한
시설이
잘 갖춰져있다.


수수료 매장
존재


수산물 코너가
2개가 존재함
소비자들이
2개의 코너를 비교할 수 있게 하여 선택의 폭을 넓힘


초밥 bar


신선하고 품질좋은 쌀,
일본 직 수입 부재료,
활어, 참치, 고품질의
미각 재료를
사용한다


E mart의 시설 - 초밥 bar

가공 6시간 안에
판매하지 못하면
폐기 처분함.


초밥 판매단가, 원산지 제공

부산 지역 내 최초로
수산물 원산지 표시 자율매장으로 선정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 편이지만 조금더 보충해야겠네요
  • shineo6***
    (2015.02.11 13:38:11)
회원 추천자료
  • 산람 마켓 창업계획 보고서
  • 창업계획보고서목차1.서론1)개요2.본론2)사업소개3)사업계획4)해외사례5)영업6)재무3.결론7)장,단점8)향후 사업계획*출처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하루에 배출하는 식품폐기물량은 약 400톤에 이름. 관광숙박업, 농수산물공판장, 일반음식점 등까지 포함한 음식물 쓰레기 다양배출업종의 일일 식품폐기물량은 무려 11만 톤이 넘음.위와 같은 현실이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활발히 전개되고 있는

  • [경제학] 식료품 잉여제품 판매 창업계획서
  • 경제학원론창업계획보고서목차1.서론1)개요2.본론2)사업소개3)사업계획4)해외사례5)영업6)재무3.결론7)장,단점8)향후 사업계획*출처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하루에 배출하는 식품폐기물량은 약 400톤에 이름. 관광숙박업, 농수산물공판장, 일반음식점 등까지 포함한 음식물 쓰레기 다양배출업종의 일일 식품폐기물량은 무려 11만 톤이 넘음.위와 같은 현실이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활발히 전

  • [의류산업유통론] 할인점 `이마트` 분석
  • 할인점 E-MART 분석의류 산업 유통론2003. 6. 2의류산업유통론 목차1. 요약문2. 유통 환경 분석Ⅰ. 국내 소매 업태 환경 분석Ⅱ. 대형 할인점의 유통환경 분석Ⅲ. 이마트에 대한 유통환경분석3. 할인점 현황 분석Ⅰ. 경쟁사 분석 ① 홈플러스 분석② WAL-MART 분석Ⅱ. E-MART 분석Ⅲ. 소비자 분석 Ⅳ. 벤치마킹 사례 -월마트4. 문제점 도출 및 해결 방향 제시 할인점 E-MART 내 의류 매장의 문제점 Ⅰ. 할인점 의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소비자 인식 개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중국진출 성공 전략 사례
  •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주간조선, 2001. 2. 22주간한국. 2000. 6. 7Paxnet 뉴스 2000. 8. 20 (http://news.paxnet.co.kr/)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Ⅰ. E-mart의 중국 상해 진출 배경Ⅱ. 중국시장의 현황 1. 유통현황2. 물류현황Ⅲ.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의 변화Ⅳ. 이마트의 중국진출 과정 및 의의Ⅲ. 이마트 중국 상해 진출 전략1. SWOT 전략 분석 2. 4P의 믹스 전략을 통한 현지화 전략1) 가 격2) 제 품3) 유 통4) 광 고5) 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서비스의 차별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
  • 수산물의 공급이 좋지 않다. 따라서 이마트는 다소 물류비가 많이 들더라도 ▶신선한 채소와 과일, 수산물을 직접 공급하는 직영체제를 운영함◀으로써 구정 고객을 다수 확보하게 되었다. 채소나 과일과 달리 우유는 사회주의 시절 매일 배급받았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하루가 지난 우유는 먹지 않는다.;; 따라서 이마트는 ▶우유에 대해서는 당일 판매제◀를 고수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한국상품은 식품을 중심으로 약 5%정도 구성되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