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W. L. Gore and Associates 코어덱스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선정동기
2.기업 연혁 및 소개
3.제 품 소 개
4.성 공 전 략
5.고어텍스의 문제점
6.구매자의 사용후기
7.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W. L. Gore and Associates   기업선정동기

교수님께서 정해주신 주제 중 '고어'에 관한 얘기를 들었을 때, 마침 우리 조원 중의 김모양이 '고어텍스'제품을 접해본 후였습니다.
최근에 김모양 부모님께서 건강을 위해 등산을 해보겠노라고 처음으로 고어텍스의 대표적 제품인 고어텍스 등산복을 구매하신 일이 있다고 합니다. 김모양이 구매 시 함께 있었는데 매장점원이
"고어텍스" 용어를 남발하는데 처음엔 생소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듣고 보니 땀은 배출하고 방수가 잘 된다고 하는데 참 신기하기도 하고 의구심이 생기더랍니다. 그런 터라, 교수님의 고어 관련 주제가 더욱 적극적인 조사를 가능하게끔 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김모양의 호기심 반, 나머지 조원들의 활발한 추천 반으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조사해 본 결과, 김모양은 의구심이 완전히 사라지고 고어텍스의 열정적인 팬이 되었다고 합니다.

W. L. Gore and Associates 제 품 소 개

G o r e - T e x ?

고어텍스(Gore-tex)란 무엇인가 ?

원래 미국 뒤퐁(DuPont)의 R.W.고어가 발명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다.

2. 고어텍스는 방수, 방한,투습 등의 기능성을 가진 소재다. 물은 들어오지 못하지만 땀은 빠져나갈 수 있다.

3. 그냥 비닐로 옷 해입어도 방수는 되지만 고어텍스와 같은 투습 기능이 없기 때문에 다르다.

4. 기능성 소재 고어텍스
참고문헌
서적 관련
히든 챔피언 -헤르만 지몬, 이미옥역
톰 피터스의 미래를 경영하라- 톰피터스, 정성묵역
적자사장 흑자사장-조병선
그룹 지니어스-키스소여/이호준
신화가 된 전설적인 서비스-벳시 샌더스,양영철역
주말 104일의 혁명-이내화
리더십 앙상블-하비 세이프터,강미경역
고전에서 배우는 리더십-존 k. 클레멘스,김민홍역
경영의 위대한 구루들-조셉 보예트,황선대역
미래기업의 생존전략-조지프 보이에,이용일역
클릭 앤 모르타르-데이비드 S. 포트럭,구본성역
피터 센게의 제5경영-피터 센게, 안중호역

인터넷 자료
http://www.gore.com/ko_kr/aboutus/index.html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21&aid=0000104812&
http://www.mybi.co.kr/company_info/mybi_news_view.asp?txtKeyword=&chkSubject=0&chkContent=0&chkWriter=0&pageNO=2&num=13
http://www.leadertimes.co.kr/board/view.php?bbs_id=ecomomy&doc_num=1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5&aid=000047462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20&aid=000016356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4&aid=0000007055&
http://www.gore-tex.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론] 커피 전문점에 대한 SERVQUAL scale 개발과 이용자 만족도 요인 차이
  • and extension.Journal of Marketing, 56(July): 55-68.37. Czepiel, J. A. & Rosenberg(1976). Consumersatisfaction: Toward an integrative framework.Proceedings of the Southern MarketingAssociation, 169-171.38. Dabholkar, P. A., Thorpe, D. I., & Rentz, J. O.(1996).A measure of service quality for retail stores.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24(Winter): 3-16.39. Desarbo, W. S., Huff, L., Rolandeli, M. M., & Choi,J.(1994). On the measurement of perceivedservice quality: A conjoint analysis approach. inService Quality: New Directions in Theory andPractice, Roland T. Rust an

  • [조직행동론] 두뇌로서의 조직
  • W. 셀비 지음 삼성경제연구소편저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밀피터 드러커 미래의 조직고어사 홈페이지 (http://www.gore.com/kokr/)‘시민의 신문’ 2005년 4월 12일자 ‘정지환의 여의도 칼럼’(http://www.ngotimes.net)고어코리아의 독특한 기업문화 문화일보 2005-04-26 15:47 (http://www.munhwa.com/)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http://www.microsoft.com/korea/)3M 홈페이지(http://www.3m.co.kr)이제는 생산성-도요타에서 배운다 조 후지오 사

  • [경영조직론] 동기부여 기업사례분석
  • and Services Company) ○ 현장사원이 고객안내를 담당 (Pioneer/Eclipse) ○ 신입사원 배치와 동시에 명함을 제공(Original Copy Centers) ○ 신입사원수습제도 폐지(FedEx) ○ 꼴지격려미팅(Walmart Stores) ○ 관리자-종업원을 스폰서-동료로 전환(W.L. Gore and Associate) ○ 우수사원 표창시 부인초청제도 ○ 인정을 경영이념화(Gore) ○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 프로그램 도입(GE) ○ CEO의 직접적 전화 격려(FedEx) ○ 작업실에 개인명패 설치 (Eriez Magnetics) ○ 직원연감 발행 (Orig

  • 경영학원론,조직설계,조직관리,조직운영,미래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경영자의 가장 중요한 임무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최고경영자의 조직 설계 역량은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기업이 안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조직 구조 개편에만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조직을 검토할 때에는 지나치게 이론적으로 접근하거나 특정한 성공사례를 무분별하게 모방하는 오류를 주의해야 한다. 현재의 문제점에만 집착하는 대증요법적 대처나 임기응변도 피해야 한다. 지나치게 혁신적, 급진적으

  • [사회복지논문]보호관찰 청소년의 비행요인과 사회적응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전략을 마련하여야 한다. 또한 기존의 청소년비행에 대한 획일화된 제도적 접근에서 벋어나 지역사회 중심 교정 복지 서비스의 실천 및 개입전략 마련이 가능하도록 사회복지 전문가 및 민간참여의 확대, 비행의 예방 및 지도에 있어서 지역자원의 활용, 비공식적인 인간관계의 활용, 대상자의 사전 조사 및 개입 설계를 위한 제도적 마련이 요구된다고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이다. A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Delinquency factor for Juvenile on the Probation and S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