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한경희생활과학 스팀청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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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제품소개
2. 외부분석
3. 내부분석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7. 현재 자사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진단
8. 마케팅 전략의 보완/ 발전
+ 이에 따른 기대효과
9. 결론
10. 참고사항
본문내용
(1) ㈜ 한경희 생활과학
1) HAAN STORY

설립: 1999년
국내 제 1의 생활가전 전문기업
주요 브랜드: 한경희 스팀청소/ 한경희 스팀진공/ 한경희 스팀다림 등
한국 스팀 기술의 리더 (바닥청소용 스팀청소기 국내 최초 개발)
매출: 2002년 20억 원>> 2007년 1,500억 원


직원수: 150명
유통망: 백화점, 할인마트, 전자제품전문점,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스팀청소기 사용자의 73%가 한경희 제품 선택
해외진출: 미국, 유럽, 일본, 중국에서 판매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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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외부분석

(1) 일반환경분석

사회, 문화적 환경
맞벌이 부부
싱글족
건강 관심
소득의 양극화
경제적 환경
한-미 FTA
한-인도 CEPA
한-EU FTA
기술적 환경
컨버젼스 시대
홈쇼핑방송
인터넷 상거래
참고문헌
공식 홈페이지 http://www.ihaan.com
한경희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haancafe.cafe
한경희 공식 블로그 http://www.haanblog.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한국갤럽조사연구소 DB
청소 안 하는 여자 - 한경희지음(2005) 출판사 : 랜덤하우스중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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