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 전략] 페덱스(FedEx)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FedEx 소개
2.FedEx의 e-business 전략
3.결론 (성공요인)
본문내용
1. CRM 전략

갑작스런 태풍으로 배달지로 가는 다리가 끊긴 것을 알게 된
페덱스의 배달맨.
`24시간 이내 배달'이라는 고객과의 약속은 천명이라고 생각한
그는 헬기를 전세 내어 약속시간 내에 무사히 배달해주었다.

그 후 고객은 자신의 돈으로 직접 신문에 감사광고를 낸다.
"페덱스 배달원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페덱스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원하지 않는지를
먼저 생각하고 움직인다.

고객평생가치 (CLV: Customer Lifetime Value)

예를 들어 1회의 택배비용이 5,000원이라고 가정한다면,
그들은 그 고객의 가치를 단지 5,000원으로만 인식하지 않는다.
한번 고객이 되면 한달에 3회, 평생 50년간 고객이 된다면,
그 고객의 가치는 5,000원 * 월 3회 * 12개월 * 50년이 되는 것
그 고객의 평생가치는 9,000,000원이 되는 것이다.

서비스 품질 지수 (SQI: Service Quality Index)

서비스품질도
계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어야 한다고 확신

슈퍼트랙커(Super Tracker)
라는 휴대용 컴퓨터시스템의
지원을 받아 측정

소비자들의 품질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12개의 요소들을 평가,
고객들이 생각하는 중요도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하여
매일 매일 측정

상대적인 불만비율이
아니라 절대적인
불만건수를 기초로 산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FedEx 소개1-1. FedEx는 어떤 기업인가?1-2. FedEx의 서비스1-3. 서비스 형태1-4. FedEx의 네트웍 및 E-Business전략1-5. 페덱스는 SCM분야의 접근 분야1-6. 페덱스의 SCM 진출을 통한 그 동안의 성과1-7. FedEx의 마케팅 전략 2. UPS 소개2-1. UPS 운영 방식2-2. UPS의 가격 비교2-3. UPS 비지니스 솔루션 2-4. UPS의 서비스,기술적 전략들 2-5. UPS의 E-Commerce(전자상거래) 비즈니스2-6. 매출액 비교2-7. Document Exchange의 영역확대2-8. UPS의 배달기간, 비용2-9. UPS 의 경영비법3. 한진

  • 페덱스의 물류시스템
  • 페덱스의 물류시스템목 차서론 페덱스설립배경기업현황회사연혁조직구도P-S-P기업이념물류혁신전략기타전략E-business 관 련시스템최근동향성공요인 전략적 교훈 및 결론 참고자료서 론현재 세계 택배 시장의 본보기가 되고 있는 Federal Express 사를 선정하여 물류의 전반적인 흐름과 발전 과정을 분석페덱스사의 경영전략 및 물류 시스템의 소개와 페덱스사가 성공하게 된 요인 검토페덱스 설립배경1965년 미국 예일대 경제학도였던 프레드

  • [마케팅] 항공특송분야 세계 1위 페덱스(FedEx)의 경영전략(영문)
  • ‘아무것도 만들어 내지 않는 기업’, ‘항공특송분야 세계 1위’◇ 목 차 ◇Ⅰ. 현재의 FedEx1. FedEx의 기업소개 1) FedEx란?2) FedEx 설립배경3) FedEx 경영철학4) FedEx 의 연혁5) FedEx 의 운영체제6) FedEx Corporation의 조직구성2. FedEx의 현황 1) FedEx의 현황 및 규모2) FedEx의 재무제표3. FedEx의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FedEx의 SWOT 5. FedEx의 경쟁사분석 Ⅱ. 앞으로의 FedEx6. FedEx의 성공요인7. FedEx의 향후 전망 및 과제 8. 국내 FedEx-Korea 현황 Ⅲ. 조사

  • [인터넷 비지니스] 인터넷 비즈니스전략 사례분석-페덱스(FedEx)
  • FedEx『인터넷 비즈니스 사례분석 “페덱스(FedEx)”』Index I. 페덱스(FedEx)의 소개 1. 페덱스는 어떠한 곳인가?2. 지금의 페덱스가 있기까지(1) 창업 당시의 어려움(2) 획기적인 사업구상으로 어려움 극복3. 페덱스의 경영II. 페덱스(FedEx)의 비즈니스 전략 1. Hub and spoke 방식이란?(1) Hub and spoke 의 장점(2) 운영방식(3) 단점2. 정보통신기술의 활용(1) 정보통신기술의 전략적 의미(2) COSMOS(3) 기업정보시스템의 통합(Internet-base

  • [물류] `FedEx` 페덱스 경영과 마케팅전략
  • FedEx사가 주는 교훈 변화에 대한 최고 경영층의 인식종업원에 대한 교육 훈련의 강화필요한 기술의 확보고객 반응 조사제품차별화를 위한 정보의 사용경쟁력 있는 전문 분야에 집중2. 우리의 생각“FEDEX가 성공한 데에는 어떤 특별한 비결이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한 일은 모두 책에 있는 것입니다. 만약 비결이 있다면 책에 쓰여진 대로 실천한 것뿐입니다. 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서는 최적의 경영 전략도 필요하지만 경영에 있어서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