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전략] 앱스토어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2. 앱스토어 성공 전략
3. 시사점 및 방향제시
4. 국내 도입 기업에의 시사점 및 방향제시
본문내용
‘앱 스토어’ 란?

- 애플리케이션 오픈 마켓
모든 사용자에게 개방
프로그램 개발 시 수익의 70%

(Pull theory)풀이론 – 고객의 니즈(needs)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서비스 혁신

.
.

2. 앱 스토어 성공 전략

사례기업 – 애플

아이팟(i-Pod) -> 아이튠즈(i-tunes) 개발.
아이폰(i-phone) ->앱스토어(App store) 창출.




앱 스토어 성과

1년에 약 6만5천 개의 Application이 등록,
총 15억 회 다운로드가 이루어짐
i-Phone 사용자에게 앱 스토어는 보편적 서비스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
참고문헌

1. 30대 직장인 만든 게임 앱스토어서 대박 "청년 재벌 탄생"
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5&aid=0002049357&
3. http://100.naver.com/100.nhn?docid=716995
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9&aid=0002170143
5. http://www.ilounge.com/index.php/news/comments/jobs-60-million-downloads-30-million-sales-in-app-storesfirst-month/
6. http://ko.wikipedia.org/wiki/%EC%95%B1%EC%8A%A4%ED%86%A0%EC%96%B4
7. 아이폰 혁명, 앱스토어 http://www.bloter.net/archives/5057
8. 애플 앱 스토어, 무서운 사과 열풍!! http://btaiji.egloos.com/1298872
9. 앱스토어 시장, 2014년까지 250억 달러 규모(강현주/아이뉴스24, 2009.4.29)
10. http://infides.tistory.com/entry/Nokia-Ovi-Store를-통한-Vendor-Leadership-강화
11. 애플 앱 스토어, 무서운 사과 열풍!! http://btaiji.egloos.com/1298872
1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1995013
13. [알아봅시다] 애플 앱스토어 전략
14.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8080502011331686001
15. 앱스토어의 비즈니스 모델 http://mobizen.pe.kr/797
16. 애플 앱스토어 크랙 http://mobile2.tistory.com/59
17.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54434
18. 한국형 앱스토어, 시장 확대 없이는 어렵다(동아일보, 2009.10.23)
1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0&aid=0002086409
20. 조미희 실리콘 밸리 무역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마트폰 실패 사례 분석-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진입 실패사례
  • 성공으로부터 자만심이 생겨나는 단계그때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의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웠다. MWC 2009에서 MS와 손을 잡으면서 LG전자는 애플은 고사하고 무서운 아이들인 구글과도 거리가 생겨버렸다. 2012년까지 윈도모바일 OS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을 무더기로 만들겠다고 약속했지만, 정작 앱스토어도 없는 스마트폰의 태생적 한계에 대해선 해법이 없었다. LG전자의 전략적 착오는 또 있었다. 역시 MWC 2009에 참가한 LG전자 안승권 모바일 커뮤니케

  • [국제통상학의이해] 아이폰의 국내시장 진입에 따른 분석
  • 전략으로 콘텐츠 플랫폼을 만드는데 성공한 반면 국내 이통사들은 폐쇄적인 유료 서비스에 안주하느라 소비자들의 외면과 불신을 받고 있다는데 있다. 앱스토어 처럼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제작해 올리고 또 다른 이용자들이 그것을 아이폰에 다운받아 사용하고 이익금은 앱스토어 주인인 애플과 콘텐츠 제작자가 나눠 갖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아이폰 출시로 세계화 흐름에 대처 할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 것이다.5. 하드웨어 기술에서 소프트웨어

  • 페이스북,페이스북산업,페이스북해외진출,페이스북중국실패,페이스북해외진출실패,SNS,SNS산업,SNS역사,SNS특징,페이스북수익구조,해외진출전략,페이스북성공요인,트위터와페이스북
  • 성공 요인(1) ‘변화’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전략을 마련□ 소비자의 검색에 대한 요구사항이 변화하고 있음을 정확하게 파악한 페이스북은 처음부터 변화되고 있는 시장의 니즈를 반영했다.- 페이스북은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대신 사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의 정보를 제공⦁정보의 양이 많아질수록 사용자는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선호한다.- 사용자 간 의사소통이 대화 중심으로 쉽고,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 아이폰 대응 위한 국산 스마트폰의 향후 전략
  • 전략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전략 >보급형 스마트폰 확대어플리케이션 무료화 전략물량확대, 및 서비스 전략국내용 어플리케이션의 보급 및 개발디자인의 강조, 색상의 전략< 결론 >국내 단말 업체들이 스마트폰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존 스마트폰의 장단점 및 특징을 보다 세밀하게 분석하고, 파악하여, 고객이 원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형태의 스마트폰으로 변모해야 할 것이다. 보급형 무료 스마트폰을 확대하고, 어플리

  • [경영정보학] 롱테일 Long Tail 법칙 근거사례와 롱테일 비지니스 창출 방법
  • 활용한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사항들을 잘 인지하고 있어서 향후에 제대로 적용시킬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분야가 롱테일 전략을 적용하였을 때 잘 부합하는지도 확인해보아야 할 것이다. 이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는다면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 될 것이다. 1. Introduction2. Success Case2.1 아마존(Amazon)2.2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2.3 애플 앱스토어 (Apple appstore)3. Success factor4. Conclusio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