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1인자를 노리는 네이트(nate)의 2가지 전략(커넥트 & 시맨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네이트의 현재
2. 네이트의 반란
2-1 네이트커넥트
2-2 시맨틱검색
2-3 전략비교
3.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제안
본문내용
1. 네이트의 현재
인터넷 포탈 산업의 시장가치와 수익 변동 추이

매출의 측면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시장

매해 수익이 전년대비 +50% 이상 성장을 하고 있는 시장

시장 내부 경쟁요소

시장 내 3개의 선도 기업이 전체의 90%를 넘는 점유도를 보유하고 있다.

네이트는 주요 3社중 젊은 층에 더 강점을 보이고 있는데, 이 젊은 계층에서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3社중 ‘다음’과 기타 업체들의 고객을 흡수한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네이트는 구조적으로 일관성 없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진행해왔으며, 이로 인하여 적자가
초래되는 것으로 판단, 사업 부문 개편과 새로운 서비스 개발 등을 시도하고 있다.

Google의 시장침투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대한민국에 지역화를
시도하고 있음.

포털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차별화 정도가 낮으며 타서비스로의 전환비용이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네이트의 메인페이지 PV는 6987만9000건으로 통합 전 네이트닷컴과 엠파스의 6894만7000건에 비해 1.4%(93만2000건) 증가했다.경쟁업체 네이트 분석로딩속도경쟁업체 네이트 분석네이버와 싸이월드의 로딩 속도이다. 언제 속도를 측정하느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싸이월드는 5초 이상까지도 측정이 되었다. 이에 비해 네이버의 로딩속도는 다소 안정적이었고 싸이월드 보다 빠른 것을 알 수 있었다.네이트는 네이버가 다음에 대해 공격적인 마케팅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네이트 시맨틱 검색네이버 카페 신 마케팅 공화국http://www.someiz.com/http://cafe.naver.com/jsgstudio.cafe국회도서관http://story.naver.com/naverbrand/main.nhnhttp://blog.naver.com/newitman구글 이미지 검색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2925911그 외 지식검색, 구글 pdf파일 검색광고에서 본 봐와 같이 다음은 UCC를 강조하여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의 흐름에 맞추려 하고 있습니다.33부가적으로 네이버가 다음을 앞지른 상황과 비교우위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부동의 1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네이트의 메인페이지 PV는 6987만9000건으로 통합 전 네이트닷컴과 엠파스의 6894만7000건에 비해 1.4%(93만2000건) 증가했다.경쟁업체 네이트 분석로딩속도경쟁업체 네이트 분석네이버와 싸이월드의 로딩 속도이다. 언제 속도를 측정하느냐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 싸이월드는 5초 이상까지도 측정이 되었다. 이에 비해 네이버의 로딩속도는 다소 안정적이었고 싸이월드 보다 빠른 것을 알 수 있었다.네이트는 네이버가 다음에 대해 공격적인 마케팅

  • [혁신경영] SK커뮤니케이션즈의 경영사례
  • 네이트국내 최대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싸이월드1등 메신저 네이트온전문 블로그 이글루스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효 인터넷 기업사용자의 검색의도를 분석해 최고의 결과를 찾아주는 시맨틱 검색일촌등과 함께 즐기는 오픈 마켓 엡스토어사람과 정보를 가장 빨리 연결해 주는 커넥트 등의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OrganizationAboutCase :CaseM&A선행사례 지난 2000년 초 업계 4위인 네이버는 100억 원대의 투자를 유치 했지만 수익 모델의 부재로 고민

  • [서비스마케팅] 네이트 NATE 기업환경 분석 및 향후 전망
  • 네이트커넥스네이트커넥트는 사용자와 외부 제휴 사이트 간의 정보 유통을 독려하고 진정한 포털로서 관문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 신개념 서비스이다.네이트온 알리미와 스크랩API 기능을 제공해 싸이월드 일촌과 네이트온 버디 소식을 가장 빨리 접하고 일촌과 공유 가능함. 외부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사용자는 더 많은 정보를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제휴사는 네이트와 트래픽을 공유함으로써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확보 가능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