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맥도날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맥도날드의 기업 분석

본론
맥도날드의 과거의 성공
맥도날드화
맥도날드 환경분석
성공전략

결론
시사점
출처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People Promise


맥도날드의 약속 –
 We Value You, Your Growth and Your Contributions
맥도날드는 당신과 당신의 성장 그리고 당신의 회사의 기여를 매우 존중합니다.
“ 이것이 맥도날드가 우리의 직원들에게 드리는 약속입니다.”

사람 –
“사람은 맥도날드 비즈니스의 핵심입니다.”


5가지 원칙 –
1. Respect And Recognition (존중과 인정)

  2. Values And Leadership Behaviors (가치와 리더쉽)

  3. Competitive Pay And Benefits (경쟁력 있는 보상체계와 복리후생 제도)

  4. Learning, Development And Personal Growth(학습, 개발 그리고 개인적인 성장)

  5. Resources to Get the Job Done ( 최상의 서비스 실현을 위한 자원)


맥도날드의 기업정신


1. 품 질(Quality)

2. 서비스(Service)
3. 청 결 (Cleanliness)
4. 가 치(Value)

맥도날도 과거의 성공


맥도날드의 1993년 총 매출액은 236억 달러 달성, 수익은 11억 달러
당시 전 세계의 인구의 1%가 매일 이 음식을 먹음
미국내 맥도날드 점포당 연평균 매출액은 약 160만 달러를 기록
성장이 극에 달한 99년 38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
맥도날드는 매년 높은 실적과 성장세를 이어감









(1)권위적인 문화 : 매뉴얼을 통한 표준화

(2) 파이낸싱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부동산사업 : 몸집 부풀리기

(3) 집권적인 인적자원관리 : 효율성 강조


재무적 환경분석


항  목 맥도날드
(주)신맥 (주)맥킴
00 01 02 03 00 01 02 03
안전성 유동비율(%) 9.29 17.92 17.59 6.52 13.20 16.34 26.72 6.73
부채비율(%) -3242 -1472 -815.3 -484.8 3211 9051 -1119.7 -508.1
자기자본비율(%) -3.18 -7.28 -13.97 -25.98 3 1.1 -9.8 -24.5
고정비율(%) -2906 -1278 -667.6 -360 2935 3319 -947.2 -387.3
수익성 매출액순이익율(%) 1.64 -4.09 -9.03 -15.15 -4.03 -0.37 -16.51 -25.23
총자본이익율(%) 1.57 -3.65 -7.52 -11.23 -3.27 -0.28 -11.16 -13.96
자기자본이익율(%) -42.31 -45.49 -52.9 -44.4 -68.22 -14.60 113.1 -59.1
성장성 
활동성 매출액증가율(%) 34.24 20.65 4.51 -12.02 34.58 17.84 0.02 -20.58
순이익증가율(%) -102.6 -401.5 130.7 47.6 -762.3 -89.1 -95.6 21.4
총자본회전율(회) 0.96 0.89 0.83 0.74 0.81 0.76 0.68 0.55




  
참고문헌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5120822174254523&outlink=1 ← 머니투데이
http://www.hani.co.kr/kisa/section-003001000/2005/12/003001000200512061830425.html ← 한겨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47&aid=0000021751&  ←오마이뉴스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721609  ← JOINS뉴스
http://www.mccafe.co.kr/main.asp  ←맥카페 홈페이지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82613273043360&outlink=1 ←머니투데이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3763781 ← JOINS뉴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81109054839195&outlink=1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90423010329321070020
http://www.ajnews.co.kr/uhtml/read.jsp?idxno=200904121451168620180
http://www.mcdonalds.co.kr/  맥도날드
SERI 경영전략실 김상범 연구원 사설, 한국 경제 신문, 한국 아이 닷컴

≪ 맥도날드 ≫ - J. F. 러브 저 : 삼성출판사  347-349page, ≪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 조지 리처 저 : 김종덕 옮김, 시유시 전체 ,≪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 - 박준현 : 새로운 제안, ≪ 거대기업 스토리 "성공기업 신서" ≫ - 박태호, 김대호 저 : 김영사, ≪ 전쟁사를 통해 배우는 시장점유 전투기술 "기업들의 전쟁" ≫ - 닉 스켈론 저 : 미래의 창, 패스트푸드의 제국 ,에릭 슐로서, 패스트푸드론 및 실습/ 김갑석, 이선미/ 부심정보대학 출판부

LG경제연구원 (www.lgeri.co.kr)
네이버 오픈백과(http://www.naver.com)
문화일보(http://www.munhwa.com)
동아일보 (www.donga.com)
-유성영 ; 패스트푸드 체인점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햄버거체인 이용객을 중심으 로) , 세종대 1995
오세조/이철우 ; 실적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략 , 중앙경제평론사 2002⇒<3. 마케팅 전략>의 자료, Kevin Lane Keller ; 브랜드 컴패니 옮김 , 브랜드 매니지먼트, 한국마케팅연구원 , 브랜드마케팅 [한국마케팅연구원 편]. 고경순 ;마케팅 ,대명출판사 2003, 월간 비즈니스저널 2002,8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이란무엇인가(포스코,맥도날드사례)
  • 1. 경영전략의 정의2. 경영전략의 학문적 발전과정3. 경영전략의 분석방법4. 사례분석경영전략이란 무엇인가1. 경영전략의 정의1. 정의 : 희소한 경영자원을 배분하여 기업에게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주요한 의사결정 (“선택” 과 “포기” 내포) ☞ 경쟁에서 이기는 방법2. 전략에 대한 다양한 정의1) 전략이란 생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서 삶과 죽음의 문제이기도 하며 안전과 존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어떠한

  • [경영전략]맥도날드 성공전략
  • 맥도날드가 매장을 개설하는 곳에 자신들의 매장을 개설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 위와 같은 이와 같은 전략중에 오늘날의 맥도날드가 있기까지의 맥도날드를 이끌고 온 진정한 힘은 무엇인가? 1937년 맥도날드 형제 식당 개점1947년 식당의 성공으로 경영 혁신 시도(셀프서비스 , 퀵서비스, 메뉴의 간소화)1954년 레이크록과 프렌차이즈 사업 시작1955년 일리노이에 첫 지점 개점 * 1955~1963년 십만개의 햄버거가 팔림1961년 레이크록 독점 판매권 행사 ,

  • [경영학] 맥도날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온라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맥도날드의 팝업창은 주로 그때그때 일어나는 이벤트 행사로 주를 이루었습니다. 메인화면에 새로 출시한 제품의 사진을 넣음으로써 새 제품에 대한 홍보를 하였습니다. 메인 메뉴의 하위에 서브메뉴를 모두 보여줌으로써 빠른 메뉴 이동을 고려함. 롯데리아의 홈페이지에 메인 화면은 가운데 영역에 이벤트 화면을 배치함으로써 전략적인 홍보에 주력 하였고, 사용자들의 주 타켓인 10대에서~20대를 대상으로 하여 전략적인 디자인을 구축 하였습니

  • [전략경영] 맥도날드 성공전략
  • 맥도날드는 끊임없는 원가 절감 노력으로 지속적인 가격인하를 단행. 맥도날드의 40년 이상의 노하우는 전문적인 매장 관리와 효율적인 경영 관리로 비용을 최소화. 만족은 최대로 가격은 최소화라는 내용을 가진 기업정신을 갖고있다. McDonalds 과거의 성공밀크쉐이크 기기 외판원 레이 크록과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에 있는 한 휴게소에서 패스트푸드점을 운영하던 맥도날드 형제의 우연한 만남을 계기로 시작된 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 사업을

  • 맥도날드성공요인 및 경영전략,맥도날드마케팅전략,수제버거,MacDonald,맥도날드위기와극복방안
  • 맥도날드의 MarketingM ac Donald’s자사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바탕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펼침100% 환불보장일부 수량 한정판매품질자신감 전략한국맥도날드 과감한 CF4. 프라이드 마케팅다국적 기업 맥도날드의 MarketingM ac Donald’s“생각은 세계적으로맛은 지역적으로”3. 현지화 마케팅C ontents 맥도날드 소개성공요인Marketing위기와 극복방안수제버거 vs 맥도날드다국적기업 마인드다국적 기업 맥도날드의 위기&극복M ac Don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