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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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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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Ⅰ기업소개
• 회사개요
• 경영이념
• 연 혁
• 사업구조
Part. Ⅱ 마케팅 전략 분석
• SWOT분석
• 경쟁우위 전략
• STP전략
• 마케팅믹스-4P
Part. Ⅲ
문제점 / 향후 개선안
Part. Ⅳ
질의응답
- 본문내용
-
Strength
고소득층 확보
좋은 품질의 브랜드가 다양함
CRM에 입각한 철저한 고객관리
고급화된 백화점 이미지
☞ 명품 브랜드 입점
높은 고객만족도 (서비스 품질)
VIP고객 우대
Weakness
점포매장 부족
고급화 전략의 부정적 영향
지리적 접근성이 떨어짐
유통업계의 다각화 부족
신세계 백화점
우수한 상품조달능력
확실한 시장지위
할인점 1위(이마트)
백화점 3위의 종합유통업체
개별 지역특성에 맞게 중앙백화점 포지셔닝
최고급 지향의 중앙백화점
+ 저가 및 슈퍼마켓형 이마트 전략
롯데 백화점
높은 브랜드 인지도
종합 유통망 구축
할인점 부문에 박차
슈퍼마켓 진출
편리한 입지, 점포수 면 업계 2위
롯데백화점 본점 등에 고급화 전략
온라인 쇼핑 및 패션업 등 신업태 개발 주력
현대백화점은
CRM을 통해 고객만족경영대상(6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대상(6년연속)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기업(서비스 공급자)과 고객(서비스 수요자)간의 관계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
-CRM은 고객수익성을 우선하여 콜 센터, 캠페인 관리도구와의 결합을 통해 고객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고객 데이터의 세분화를 실시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도.
현대백화점이 제공하는 CRM 서비스
- CRM System이 제공하는 분야별 서비스
1. 고객활성화 2.고객애호도 제고 3.고객관계 유지 4.신규고객확보
현대백화점 기존의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를 활성화 백화점 고객에게
당시에 대한
호의적 정서 이식 초유량 고객들의 현대백화점 가족화 우량고객이 가능한 가망고객을
확보하여
현대백화점 고객화
반복구매
활성화 전략 고객 이벤트관리 초우량 고객의
서비스 차별화 The Rule Of T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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