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인천국제공항의 경영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천국제공항항공사 소개
환경분석
인천국제공항의 경영시스템
인천국제공항의 성공요인
결론
본문내용
SWOT분석

국제화물 세계 1위, 환적율 아태 1위
매출 고성장 및 지속적 흑자 전망
면세점 세계 2위 규모 및 높은 상업시설 수익
서비스 4연패로 브랜드가치 향상


공항 운영에만 한정된 수익 구조
대규모 투자로 인한 높은 차입금과 이자비용-미주-아시아에 편중된 환승노선
높은 접근교통비 부담

중국 등 동북아의 높은 항공수요 전망
한-중 항공자유화 및 LCC 시장 확대
한-미 FTA와 비자면제 협정
선진공항 해외사업 및 주변지역 개발

글로벌 경제위기 및 수요 저성장
한-EU FTA로 공항 면세시장 위축
기후변화 및 탄소배출 규제 강화


경쟁공항과의 비교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급속한 경제발전과 관광 수요의 증대
아·태 지역 내의 국제항공수요는 대부분 동북아 지역 내의 국가에 집중

아·태 지역 내의 수요가 전 세계 항공 수요의 70%를 점유할 것으로 전망

동북아 지역의 일본, 한국, 홍콩 및 중국은 대규모의 공항개발 및 확충에 착수

각 국가별로 허브 공항의 역할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불가


외부평가

IATA (국제항공운송협회 Airport Monitoring)
전반적인 만족도 부문에서 2위 달성


CAPA 2006 Aviation Awards for Excellence “올해의 공항상”


CAPA 2009 Aviation Awards for Excellence “올해의 공항상”


3층에 위치한 등록센터에서 양손 지문과 얼굴 사진을 등록하면 누구나 출국 수속을 단 3∼4초 만에 끝낼 수 있음


서비스 가입자는 115만 명을 넘어섬


하루 평균 이용자가 4600명에 달함


효과

유동식 근무체제를 운영하면서 심사 대기시간은 40%단축, 고객대기시간은 연 300만 시간 이상 절감 (매년 240억 원 정도의 비용 절감 효과)


보안 대응책

승객 정보를 분석해서 범죄 우려가 있는 승객의 입국을 예방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인천국제공항의 경영정보 시스템 조사
  • 시스템의 지원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은 경우, 데이터 수집 및 측정치 산출에 있어서 수작업 등의 비효율적인 요소가 발생되어 SLA의 원활한 시행이 어려울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아웃소싱 용역에 대한 서비스 관리지표, 평가기준 및 목표수준과 SLA 관리지표에 대한 평가결과 입력 등 기초 기능이 구비되어 있으며, 공사 내 다른 시스템과 연동하여 다차원적 보고서를 생성하고 목표수준 미달시 원인요소를 분석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 인천국제공항 공사의 ERP 성공사례 분석
  • 인천국제공항공사 소개 - 기업소개(각종지표)1 . 인천국제공항공사 소개 Vision 2015- 기업소개(경영목표)1 . 인천국제공항공사 소개 10오라클에서 SAP로 변화하게 된 이유”어떤 시스템이 좋고 나쁘다고 판단하는게 아니다”ㆍ오라클 노후화 2001년 3월 개항과 함께 시작했던 오라클 솔루션의 노후화 ㆍ경영 내.외부의 환경변화경영 내.외부의 환경변화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A World BestAirHub로도약하고자VISION 2015을수립하여 추진했다.인터넷 산

  • [시스템설계] 한국형 중수처리시스템 설계
  • 인천국제공항이다. 신공항에 도입된 중수처리시스템은 몇몇 업체가 콘소시엄을 구성하여 시공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선도적으로 여객터미널, 부대건물, 국제 업무 지역에서 배출되는 생활하수를 생물학적 유기물, 질소 및 인 처리공정인 연속 회분식반응조 형태로 처리하고 여과처리 후 세정 및 수질감시 설비 등을 거쳐 청소용수와 조경용수로 사용되고 있으며, 용량은 20,000㎥/일이다.4.5 절수 및 홍보 4.5.1 절수의 필요성(1) 물절약의 중요성 -우

  • 인천국제공항 VS 대구공항 서비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공항직원에 의한 접촉 서비스청사 외• 지상 접근 교통서비스• 순환, 지상운용 서비스• 안내(표지판) 서비스• 편리한 해외노선과의 연계제공• 외곽 경비 및 보안2. 인천공항 선정배경개항 직후 인천국제공항은 전 세계에서 쏟아져 들어오는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미래지향적인 공항도시로서 순탄한 출발을 보이는 듯했다. 완벽하다 싶을 정도로 번듯한 건물과 최첨단 시설에 대한 찬탄도 많았고, 실제로 시스템적인 측면에서는 별 에

  • [경영정보] 주차정보 시스템 분석-인천 국제공항 PIS(영문)
  • 시스템 담당자 인천국제공항공사 정보통신처 보안시설팀 김용군 과장(전화 : 032-741-5685)입니다. 1. 주차정보시스템이 2009년에 새 시스템으로 교체되었다고 하셨는데 기존 시스템과 비교해 개선점은 무엇이고, 고객만족도는 어떻게 바뀌었습니까? - 개선점 : 주차유도표시 강화, 주차만공차등설치(주차면이 비었는지를 표시해주는 램프), 내 차 찾기 시스템 설치(곳곳에 설치된 단말기에서 차번을 입력하면 자신의 차가 주차 된 곳을 알려줌)- 고객만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