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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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스마트폰이란?
STP 전략
4P전략
결론
본문내용
스마트폰 시장의 중요성

스마트폰은 유비쿼터스(ubiquitous) 생활환경의 구축이라는 장기적인 목표로 가는 과정

스마트폰에서 성과를 내지 못하면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서 뒤쳐지게 됨

*삼성전자의 비전: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초일류 기업달성 (변화선도)



SWOT Analysis


Strengths
-국내 이동통신사와의 관계
-다양한 제품군
-뛰어난 성능
-After Service 센터의 접근성



Weaknesses
-아이폰이 가진 경쟁력
(brand loyalty, design, appstore, UI, price)


Opportunities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 스마트폰 점유율
은 14%에 불과
-앞으로의 technology trend
(휴대폰과 연계하는 기술)


Threats
-타 휴대폰 제조사 (노키아, RIM, 애플…)
-노트북 컴퓨터
-TV
-기타 엔터테인먼트 시장


STP전략 -Segmentation


현재는 30,40대가 스마트폰 사용자 주를 이루나,
앞으로 20대 사이에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
Why?
스마트폰은 ‘업무용’이라는 느낌이 강하지만 실제로는 멀티미디어&인터넷과 친근한 세대에게 더욱 어울리는 기기
20대 고객은 놓칠 수 없는 시장! : 단, 스마트폰 활용도에대한 PR과 저렴한 데이터이용료 + 편리한 무선 인터넷 환경은 필수!!


Segmentation


라이프스타일(VALS기준):
-Thinkers (만족스러운 품질과 기능, 가치를 지닌 상품을 선호)
-Achievers (성취를 지향하는 사람들로 자신의 성공을 보여줄 수 있는 유명상품 선호)
-Experiencers (젊고 생동감있고 열정적인 사람들)
-Early Adopters
-Opinion Lead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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