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스마트폰이란?
STP 전략
4P전략
결론
- 본문내용
-
스마트폰 시장의 중요성
스마트폰은 유비쿼터스(ubiquitous) 생활환경의 구축이라는 장기적인 목표로 가는 과정
스마트폰에서 성과를 내지 못하면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서 뒤쳐지게 됨
*삼성전자의 비전: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초일류 기업달성 (변화선도)
SWOT Analysis
Strengths
-국내 이동통신사와의 관계
-다양한 제품군
-뛰어난 성능
-After Service 센터의 접근성
Weaknesses
-아이폰이 가진 경쟁력
(brand loyalty, design, appstore, UI, price)
Opportunities
-전체 휴대폰 시장에서 스마트폰 점유율
은 14%에 불과
-앞으로의 technology trend
(휴대폰과 연계하는 기술)
Threats
-타 휴대폰 제조사 (노키아, RIM, 애플…)
-노트북 컴퓨터
-TV
-기타 엔터테인먼트 시장
STP전략 -Segmentation
현재는 30,40대가 스마트폰 사용자 주를 이루나,
앞으로 20대 사이에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
Why?
스마트폰은 ‘업무용’이라는 느낌이 강하지만 실제로는 멀티미디어&인터넷과 친근한 세대에게 더욱 어울리는 기기
20대 고객은 놓칠 수 없는 시장! : 단, 스마트폰 활용도에대한 PR과 저렴한 데이터이용료 + 편리한 무선 인터넷 환경은 필수!!
Segmentation
라이프스타일(VALS기준):
-Thinkers (만족스러운 품질과 기능, 가치를 지닌 상품을 선호)
-Achievers (성취를 지향하는 사람들로 자신의 성공을 보여줄 수 있는 유명상품 선호)
-Experiencers (젊고 생동감있고 열정적인 사람들)
-Early Adopters
-Opinion Leader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