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 수직적 브랜드 확장의 명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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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브랜드 하급시장 확장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
부가형 브랜드의 사용
브랜드 상급시장 확장
결론
본문내용
1.1 염가형 시장 확장

-기존브랜드의 현재 유통채널 내에서 나타남
-저비용 유통경로에 의해 시장기회가 나타남

매출증대와 규모의 경제를 보장
소매업체브랜드와 저가 제품의 경쟁업체&
외국의 저급제품 경쟁업체에 대한 대비책



BUT ,
브랜드 이름이 하급품의 품질을 연상시키게 되면
고가 브랜드의 위상을 잃을 수 있음.


최소화 방법



GAP 의 성공사례

1993
염가 지향 성향을
가진 경쟁사
모방제품의 도전

갭과 취향 비슷,
가격 품질 한 단계
아래 수준인
갭 웨어 하우스


기존브랜드의
이미지와의 혼란
잠식


올드 네이비
클로싱 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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