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TTL의 브랜드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동통신시장에 대한 현황과 TTL의 브랜드가 추구하는 표적집단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전략에 대한 문제제기와 대안 등으로 기술하였습니다.
- 목차
-
1. 라이프 스타일이란
2. 시장상황분석
3. 표적집단의 특징
4. 브랜드 concept
5. 광고표현전략
6. 광고효과
7. 광고 표현 전략에 대한 전반적 비평 및 대안 제시
<<참고 자료 목록>>
- 본문내용
-
......
2. 시장 상황 분석
2004년 1분기에 발표된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3500만명으로 보급률은 72.9%에 다다른다. 이는 일반적인 유선 전화가입자수를 넘어서는 수치이다. 우리나라의 이동통신 전화 보급률은 ......
5. 광고 표현 전략
광고 목표
-생각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알고 싶은 것도 많은 스무 살. 그들을 위한 브랜드라 면 그들이 진정 원하고 생각하는 것들을 반영해 주여야 한다는 것이 이번 TTL 광고 캠페 인의 목표이다.
광고마케팅 목표
-SK텔레콤은 광고마케팅의 목표를 New Product Merchandising과 차별적 Commmun......
7. 광고 표현 전략에 대한 전반적 비평 및 대안 제시
-이 과제를 하면서 TTL의 광고 표현 전략은 감성적 소구에 의존하는 광고 표현 전략에 주로 의존하였다고 결론지었다. 그러나 이러한 TTL의 광고 표현 전략에 있어 2가지 정도의 비판점을 찾았다. 우선 가장 최근의 TTL 모델인 '비' 에 대한 것이다. 현재 비는 speed011과 TTL에 동시에 나오고 있는데, 비가 TTL보다 speed011에 먼저 모델로 나와서, 정작 TTL광고가......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출처>>
-「광고심리학」조형오,동국대학교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의 유형 분류 및 소비행동에 대한 연구」조형오,소비자학 연구 제7권 제2호 (1996년 11월)
-「광고원론」안광호,유창조, 법문사
-http://www.sktelecom.com
-http://www.ttl.co.kr
-http://www.tvcf.co.kr
-http://www.tvcf.net
-http://www.adchannel.co.kr
-http://www.cheil.com
-http://www.ngtv.net
-http://www.adstory.net 등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