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마리오 아울렛 태국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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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중간발표 요약
2.SWOT분석
3.시장진입전략
4.인사조직관리
5.STP분석
6.4P분석
본문내용
※ 따라서 현지인이 부담을 갖지 않고 동경하는 한국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경쟁사보다 비교적 경제적인 규모의 건물 및 시스템으로 부가적인 가격 상승이 없음.

하지만 중심 경쟁사에 비해 입점할 푸드코트 및 문화공간이 부족하고 시암의 중심지역은 현재 포화상태에 이르러 상대적으로 위치가 중심지역에서 멀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결론을 내림.


Strength

가격대비 고품질
한류효과 극대화
브랜드 매장 집중
OEM 공수로 운송비 절감


Weakness

초기 마케팅의 어려움
언어소통의 문제
태국시장의 경험부족



Opportunities


디자인 유망사업 정착
한국상품 선호도 상승
태국 소비시장의 성장
신흥 중산층 시장증가


Threat
위치선점의 어려움
인지도 결여의 문제
포지셔닝의 해결문제


각종 의류 취급
(S/S(봄,여름) 재고 위주)
서브 마켓은 아동 의류 시장


국가 및 브랜드(원산지)효과

태국이 한국의 문화를 선호하는 이유는 감성코드 (출처: 연합뉴스 기사)
이전까지는 영상이나 음향위주의 진출
감성이라는 부분은 매체를 통한 문화에 한정되지 않음
의상은 개인적 감성표출의 최고매개체 및 국가의 감성이 담겨있음
(최근 패션은 세계적으로 큰 범주로서 표준화 되어가지만 그 세부디자인과 분위기는 국가적 이미지를 담고 있음)


한국은 디자인뿐 아니라 내구성과 성능 면에서 패션선진국
어느 국가든 패션의 관심에 있다면 그 목표는 모든 면에서의 만족스러운 의류구매
국내의 제품은 태국에서 이러한 만족을 줄 가능성이 높으며 이로써 혜택을 누릴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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