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마리오 아울렛 태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중간발표 요약
2.SWOT분석
3.시장진입전략
4.인사조직관리
5.STP분석
6.4P분석
- 본문내용
-
※ 따라서 현지인이 부담을 갖지 않고 동경하는 한국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고, 경쟁사보다 비교적 경제적인 규모의 건물 및 시스템으로 부가적인 가격 상승이 없음.
하지만 중심 경쟁사에 비해 입점할 푸드코트 및 문화공간이 부족하고 시암의 중심지역은 현재 포화상태에 이르러 상대적으로 위치가 중심지역에서 멀어질 가능성이 있다는 결론을 내림.
Strength
가격대비 고품질
한류효과 극대화
브랜드 매장 집중
OEM 공수로 운송비 절감
Weakness
초기 마케팅의 어려움
언어소통의 문제
태국시장의 경험부족
Opportunities
디자인 유망사업 정착
한국상품 선호도 상승
태국 소비시장의 성장
신흥 중산층 시장증가
Threat
위치선점의 어려움
인지도 결여의 문제
포지셔닝의 해결문제
각종 의류 취급
(S/S(봄,여름) 재고 위주)
서브 마켓은 아동 의류 시장
국가 및 브랜드(원산지)효과
태국이 한국의 문화를 선호하는 이유는 감성코드 (출처: 연합뉴스 기사)
이전까지는 영상이나 음향위주의 진출
감성이라는 부분은 매체를 통한 문화에 한정되지 않음
의상은 개인적 감성표출의 최고매개체 및 국가의 감성이 담겨있음
(최근 패션은 세계적으로 큰 범주로서 표준화 되어가지만 그 세부디자인과 분위기는 국가적 이미지를 담고 있음)
한국은 디자인뿐 아니라 내구성과 성능 면에서 패션선진국
어느 국가든 패션의 관심에 있다면 그 목표는 모든 면에서의 만족스러운 의류구매
국내의 제품은 태국에서 이러한 만족을 줄 가능성이 높으며 이로써 혜택을 누릴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