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LG전자 원가전략 혁신전략 TD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례 선정 과정 및 설명
2. TDR 혁신 배경
3. TDR 혁신 목표 및 범위
4.추진 approach 및 조직
5. 추진 결과물
6. 기대효과
7. project 교훈
본문내용
[원가절감 혁신의 배경]
원가절감에 대한 관심
내부통제 강화로 손쉽게 경쟁력 강화가능. ⇒ 특히,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성장원인으로 주목됨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에 대한 논의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해소 문제의 핵심현안 ⇒

DAC 혁신의 mechanism
1. 가격경쟁력-고도의 수단성, 경제성 확보되어야 함.
2. 격변적 환경-소비자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수준.
3. 정태적 합리성→동태적 합리성


추진조직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DAC)
(
가정용 백색가전 생산.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TDR 조직 : 혁신전담
지속적으로 지식 창출.

전체 사업본부 인원X 40% (약 1,600명)

기능횡단 팀
(cross functional team)
기능별 산재된 지식,경험 통합
→혁신성과극대화
약 300개 혁신과제 수행
(2001년 기준)


직제조직

생산 활동을 지속함.


과제의 도출


혁신 목표 설정


사업계획 수립 + “사업목표 ⇒ 혁신목표 (전환)”


추진조직
사업본부 기획실 +
사업부의 기획팀
목표제시(Top-down)

사업본부장+사업부장
사업부장+팀장


① 중장기 비전 개관
② 차년도 목표 설정
(by 당해 년도 손익분석, 차년도 환경분석)
③ 사업계획수립: 기본계획, 혁신계획

내부계획
④ 목표 전개 : 재무목표+혁신목표


목표 달성 기준점 설정


EVA Tree
(Economic Value Added)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지표 설정

# 성과의 지표: Little y (for 선행적 관리)
+
Big Y (for 경영 성과 달성)



도출 및 설정

직제조직 : 일상적 과업 수행
TDR조직 : 비일상적 과업 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전략 방향을 설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구체적인 실행 전략으로 ‘매출과 핵심역량의 선순환 규모 확대, 최고수준의 품질경영 능력 확보, 지속적 운영혁신을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 글로벌 조직역량의 강화’를 수립하였다. 그러나 위 두 기업은 이렇게 양적 성장 목표를 야심 있게 설정한 것에 비해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서는 이렇다 할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 경제적 목표 달성이 기업이 존속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이나 이에 치중하여 만

  • [인사조직론] LG 전자 HRM
  • LG 태양광발전소’준공2000년대3. LG전자의 경영이념과 인재상 그리고 노경협력(1). Vision!3. LG전자의 경영이념과 인재상 그리고 노경협력 ▶ GLOBAL TOP3 BY 2010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 모든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가 되는 것이며, 2004년 1월 5일 LG전자는 2010년까지 전자ㆍ정보통신 업계의 Global Top 3로 도약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새롭게 설정. ▶ 성장 전략Fast In

  • [기업교육론] LG전자의 교육프로그램 사례
  • 생산업체인 금성통신(주)과 통합하여 현재의 상호로 변경11Great Company, Great People1999년 국내 최초로 한국형 디지털TV를 개발하여 판매2000년 9월 LG정보통신(주)을 흡수합병2001년 7월 필립스(Philips)와 브라운관 사업부문 합작 법인을 설립2010년 11월 ‘소비자 가전쇼(CES) 2011 혁신상’ 12개 제품 선정-> 2011년 1월 ‘CES 2011’ 출품12Great Company, Great People13Great Company, Great PeopleLG전자의 환경경영LG전자의 정도경영정도경영 프로그램LG전자 인재 육성 교육

  • [경영전략]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
  •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 Great Company Great People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프로젝트 개관경영혁신의 개념LG전자를 선정한 이유LG전자 소개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LG전자 혁신의 개관성장전략6 SigmaTDR조직문화와 비전, 그리고 그 방향성조직문화와 비전변화모색과 구체적 방안복리후생복리후생의 정의LG전자의 복리후생 프로그램커뮤니케이션조직 내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조직과 조직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개인역량 강화e-Learing인화원 교육

  • [경영정보시스템] LG전자의 정보시스템 활용사례
  • 전략) 19(1) 성장전략 19(2) 핵심역량 207. 향후 전망 및 경영전략 20 Ⅲ. LG전자의 정보시스템 활용사례 211. WIN 프로젝트 도입배경 21(1) WIN 프로젝트의 컨셉 21(2) WIN 프로젝트 추진 팀 구성 21(3) WIN 프로젝트 활동의 전체상 222. 도입과정 223. 효과 234. 사용현황 및 영향 24(1) 재무회계 프로세스 24(2) 생산계획 및 출하업무 프로세스 26(3) 영업업무 프로세스 28(4) 제품개발 프로세스 29(5) 고객관리 프로세스 30(6) 조달물류 프로세스 315. 현재의 LG전자 정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